선셋비치에서 볼 수 있는 일몰 전의 모습. 많은 관광객들이 이 시간대에 가장 많이 몰린다. (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하와이에서 선셋 감상하기 좋은 최적의 장소는 어딜까요?"하와이로 신혼여행을 준비 중인 A(32) 씨. 그에게는 소망이 하나 있으니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선셋을 바라보며 로맨틱한 분위기를 즐기는 것이다.
하와이를 방문한다면 놓치지 말아야 할 선셋. 허니문리조트가 선셋을 감상하기 좋은 포인트를 소개한다.
대표적인 선셋 감상 포인트로 꼽을 수 있는 곳은 북쪽 해안가에 위치한 선셋 비치다. 이름만큼 아름다운 노을을 감상할 수 있지만 와이키키에서 1시간 가량 소요돼 렌터카를 이용해야 한다.
하지만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하니 그 시간이 길게 느껴질리 만무하다. 다만 한가지 주의할 점은 선셋을 감상한 후로는 급속도로 어두워지니 돌아오는 길에 운전은 조심해야 한다.
선셋 비치는 양면적인 모습도 가지고 있다. 최고의 서핑 장소로도 알려진 만큼 겨울이 되면 높이 5~12m 의 큰 파도가 밀려와 해마다 서핑 대회가 열리곤 한다. 반대로 여름철 파도는 잔잔한 편이어서 초보자가 해수욕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와이키키 중심에서 출발하는 MANA KAI 쌍둥선. (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와이키키에서 편하게 선셋을 감상하고 싶다면 와이키키 앞바다의 카타마란(쌍둥선)을 이용해보자. 자그마한 배에 올라타 각국에서 놀러 온 여행객들과 어울려 색다른 기분도 만끽할 수 있다.
하와이에는 크고 작은 카타마란 투어 회사가 있으며 대부분 음료, 맥주나 칵테일을 제공한다. 보통 와이키키 앞바다에서 출발하며, 카터마란 투어 회사에 따라 배 위에서 칵테일을 판매하기도 하고, 직접 마시고 싶은 술을 가지고 탑승하기도 한다.
다만 예약은 필수이며 특히 금요일은 카터마란 위에서 선셋 뿐 아니라 불꽃놀이까지 감상할 수 있어 가장 인기가 높다.
렌터카를 이용한 선셋 비치도, 카터마란 탑승도 어렵다면 와이키키 중심의 랜드마크와도 같은 모아나 서프라이더 호텔 1층 비치 바를 이용하자. 와이키키 비치를 바라보며 칵테일 한 잔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가져볼 수 있다.
취재협조=허니문리조트(
www.honeymoonres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