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제주에서 즐기는 2색 힐링 투어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맑은 공기, 깨끗한 바다, 푸른 숲을 간직한 제주도는 일상에 지친 심신에 위로와 힘을 주는 힐링 여행을 떠나기 좋은 여행지이다. 여기에 싱싱한 제주의 자연이 선물하는 맛있는 음식까지 곁들여진다면 오감이 만족하는 힐링 여행이 완성된다. 웹투어가 추천하는 2색 힐링투어 코스를 소개한다.

◇제주 자연치유 건강투어

편백나무와 삼나무 등 원시림이 살아 숨쉬는 머체왓 소롱콧길(사진=웹투어 제공)

 

▲ 머체왓 소롱콧길 산책

미지의 숲 머체왓 소롱콧길은 제주 한남리 소중천과 소하천 가운데 형성된 편백나무와 삼나무길, 치유의 숲 등이 6.3km에 걸쳐 이어지는 숲으로 지형이 작은 용을 닮아다해서 명칭이 유래됐다. 빽빽하게 우거진 원시림 속에 방사탑 쉼터, 집터, 그리고 소롱코 옛길을 만날 수 있는 소롱콧길 산책은 약 2시간30여분 정도 걸리는데 숲이 내뿜는 신선하고 건강한 공기에 흠뻑 젖어 들 수 있다.

세계농업문화유산인 월정리 밭담길을 눈부신 해안을 눈에 담으며 걸어보자(사진=웹투어 제공)

 

▲ 월정밭담길 트래킹

세계 중요농업유산으로 등재된 밭담은 바람이나 동물들로부터 밭의 작물들을 보호하기 위해 켜켜히 쌓아올린 돌담으로 제주농업의 역사이자 지혜의 산물이다. 아름다운 반달을 닮은 마을이라는 뜻의 월정 밭담길은 용암에 의해 만들어진 넓은 빌레길과 지면아래 자리한 수많은 용암동굴 등 신기하고 아름다운 제주의 풍경을 감상하며 걸을 수 있다.

찜질과 족욕, 약차를 마시며 하루의 피로를 풀어보는 건강힐링 체험(사진=웹투어 제공)

 

▲ 건강 힐링 체험

찜질과 족욕을 한 뒤 향긋한 약차를 마시며 낮동안 이어진 여정으로 인한 고단한 몸과 마음의 피로를 풀고 내일을 준비한다. 글램핑과 바비큐 파티를 통해 캠핑을 나온 듯 제주 자연의 품에 안겨 하룻밤을 보내게 된다. 건강과 관련된 힐링 토크 콘서트도 갖는다.

◇ 제주 생생 웰빙투어·세계자연유산 여행

아름답기로 유명한 용담해안도로를 가을 바람을 가르며 달려보자(사진=웹투어 제공)

 

▲ 용담해안도로

제주도의 용담해안도로는 아름답기로 유명한데 해안도로 중간쯤 바닷길을 향해 형형색색 조명을 비춰 분위기를 더한다. 뜨거운 제주도의 햇빛에 지쳤다면 잠시 얼음마을 탐험에 나서보자.

▲ 제주 카멜리아힐

붉은 동백꽃이 유혹하는 카멜리아힐에서의 산책도 좋다. 전 세계 500여종의 동백나무 6,000그루가 자리하고 있는 카멜리아힐은 향기나는 동백 8종 중 6종을 보유한 동양 최대 규모의 동백수목원이다. 26년의 긴 시간동안 공들여 조성된 울창한 카멜리아힐을 천천히 걸으며 새소리, 바람소리에 귀기울이다 보면 어느새 마음도 초록빛 여유로 가득 차게 된다.

◇ 성읍민속마을

돌담이 쌓여있는 흙길, 초가집, 향교와 느티나무 등 옛 제주도의 모습을 고스란히 보여주는 성읍민속은 소박하면서도 멋스러운 풍경과 함께 고유한 생활풍습을 엿볼 수 있으며, 제주방언 등이 현재에도 전수되고 있다.

◇ 성산포 유람선

바다에서 보는 우도와 성산일출봉의 해안비경이 궁금하다면 성산포 유람선을 타고 즐기는 선상해상투어도 좋다.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바라보는 우도와 성산일출봉의 모습은 또다른 제주의 매력이다.

한편 웹투어는 ‘자연치유 건강투어2일’ ‘웰빙/세계문화유산 3일’을 판매중이다. 자연치유 건강투어는 왕복항공권, 글램핑 1박, 비비큐파티, 전복죽, 족욕 등이 포함되어 있다.

웰빙세계문화유산 3일 상품에는 갈치, 고등어회와 활회국수, 고등어 조림, 해물 전골, 제주돼지 불고기, 자연산 전복죽 등 제주가 자랑하는 신선한 재료로 만든 특식을 맛볼 수 있고 승마체험, 성산포 유람선 등이 포함되어 있다. 제주힐링투어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웹투어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취재협조=웹투어(www.webtour.com)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