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경이로운 대자연 체험' 호주 섬 투어 BEST 10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호주는 자체가 섬나라이기도 하지만 섬 안에 굉장히 많은 작은 섬들이 존재한다. 호주 본토의 주변을 8000개가 넘는 작은 섬들이 감싸고 있다. 섬투어의 매력은 넓지 않은 작은 구역에서 다양한 체험과 함께 휴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호주 현지 여행사 하이호주가 추천하는 호주의 섬 BEST 10을 소개한다.

타즈매니아 브루니아일랜드는 모험과 휴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섬이다(사진=호주관광청 제공)

 

◇ 10위 브루니 아일랜드 (Bruny Island)

타즈매니아 남부 해안의 브루니 섬은 호바트에서 쉽게 도달할 수 있는 경이로운 자연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브루니 섬은 험준한 해안 환경과 조화로운 바다 생물 서식지 그리고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며 모험과 휴식의 조합으로 휴가를 보낼 수 있는 섬이다.

◇ 9위 캥거루 섬 (Kangaroo Island)

사우스 오스트레일리아의 캥거루 섬은 사우스 오스트레일리아 주 본토의 해안 바로 외곽에 위치한 원시자연이 고스란히 간직된 섬으로 섬의 3분의 1 이상을 차지하는 보호 국립공원에 둘러싸여 있다.

울퉁불퉁한 해안선, 우뚝 솟은 절벽과 화려한 백사장으로 둘러싸인 캥거루 섬은 다양하고 특별한 야생 동물들이 서식하고 있어 여행자들에게 탐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스노클링과 스쿠버다이빙을 즐길 수 있는 레이디 머스그레이브 섬의 환상적인 자태(사진=호주관광청 제공)

 

◇ 8위. 레이디 머스그레이브 아일랜드 (Lady Musgrave Island)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의 남부 지역에 있는 레이디 머스그레이브 아일랜드의 다양하고 풍부한 해양생물은 다른 곳과는 차별화된 즐거움을 준다.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의 가장 큰 석호가 있고 고품질의 산호초가 있는 곳 중 하나인 레이디 머스그레이브 아일랜드에서는 스노클링과 다이빙 체험을 즐길 수 있다.

프레져 아일랜드의 맥켄지호수는 깊이에 따라 그색을 달리하며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한다(사진=호주관광청 제공)

 

◇ 7위 프레이저 아일랜드 (Fraser Island)

프레이저 섬은 이미 퀸즐랜드의 세계 유산으로 지정된 국가 아이콘으로 자리 매김한 섬으로 호주 현지인들과 해외 관광객들에게 사랑 받는 곳이다. 호주에서 가장 큰 모래섬인 프레이저 섬에는 맹그로브 숲과 40개 이상의 맑은 담수 호수 그리고 모래 언덕 등이 있다.

그 중에서도 프레이저 아일랜드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맥켄지 호수 (McKenzie Lake)는 마치 자연속의 수영장 같은 곳으로 얕은 곳의 맑은 청록색부터 물이 깊은 곳의 하늘색 빛깔이 인상적이다.

◇ 6위 그레이트 케펠 아일랜드 (Great Keppel Island)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의 남쪽 부분에서 가장 크고 아름다운 섬 중 하나인 그레이트 케펠 아일랜드(Great Keppel Island). 1454 헥타르에 달하는 탁 트인 전망과 웅장한 산호초 그리고 매력적인 해양생물을 자랑하는 17개의 깨끗한 백사장 해변은 남부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의 경이로움을 탐험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 중 하나다.

해밀턴 아일랜드는 아름다운 자연과 더불어 럭셔리한 리조트 등이 즐비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휴양지로 허니문여행객들도 많다(사진=해밀턴 아일랜드 제공)

 

◇ 5위 해밀턴 아일랜드 (Hamilton Island)

해밀턴 아일랜드는 74개의 휘트 선데이 섬 중 가장 많은 방문객들이 찾는 곳으로 관광객이 투어를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항공은 물론 각종 시설까지 완벽하게 갖춘 초호와 휴양지다.

◇ 4위 휘트선데이 아일랜드 (Whitsunday Island)

휘트선데이 섬은 휘트선데이에서 가장 큰 섬으로 깨끗하고 아름다운 풍경으로 당일치기 여행뿐만 아니라 캠핑 장소로 적격인 곳이다. 반짝이는 푸른 물과 대조를 이루는 7킬로미터 길이의 깨끗한 흰색 실리카 모래가 여행자가 늘 꿈꾸던 환상적인 파노라마 뷰를 제공한다.

◇ 3위 로드 하우 아일랜드 (Lord Howe Island)

인간의 손길이 거의 닿지 않을 정도로 본토에서 멀고 동시에 비현실적인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섬이다. 875m 높이의 고워 마운틴 (Gower Mountain) 정상에 위치한 전망대에 올라서면 열대 우림으로 덮인 땅과 산호초로 가득한 바다가 어우러져 연출하는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로드네스트아일랜드에서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동물로 알려진 퀀카를 만날 수 있다(사진=호주 관광청 제공)

 

◇ 2위 로트네스트 아일랜드 (Rottnest Island)

서호주 본토에서 19km 정도 떨어진 로트네스트 아일랜드는 아름다운 야생 동물이 모여있는 원더랜드다. A급 자연 보호 구역인 로트네스트섬은 가장 아름다운 백사장 해변, 한적한 만과 귀여운 쿼카를 볼 수 있는 섬이다.

특히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동물, 쿼카와 셀카 찍기'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다. 로트네스트 섬에서는 서핑, 낚시, 스노클링, 수영을 비롯한 다양한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다.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의 수중 아름다움을 체험할 수 있는 스쿠버다이빙 스팟으로 유명한 레이디 엘리엇아일랜드(사진=호주관광청 제공)

 

◇ 1위 레이디 엘리엇 아일랜드 (Lay Elliot Island)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의 경이로움을 체험할 수 있는 세계적인 수준의 다이빙 체험을 제공하는 레이디 엘리엇 아일랜드. 레이디 엘리엇은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의 남쪽 끝 부분에 위치하고 있는 산호초 지역이다.

최근 국제 레귤레이터인 PADI가 전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스쿠버다이빙 스팟으로 선정한 레이디 엘리엇 아일랜드는 잘 보존돼 있는 암초가 특징이다. '다이버의 천국'이라고 할 수 있는 이곳은 그 어느 곳보다도 넓은 시야와 깨끗한 맑은 바닷물을 자랑한다.

하이호주 관계자는 "호주는 한국 계절과 반대로 지금은 봄에서 곧 여름으로 넘어가는 시즌으로 물놀이 혹은 트래킹 투어가 포함된 호주의 섬투어를 가장 즐기기 좋은 계절"이라며 "섬투어를 통해 호주 대자연의 또 다른 아름다움을 즐겨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취재협조=하이호주(www.hihojoo.com)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