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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국내 누적판매 40만대 돌파…에베레스트산 71개 높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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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 인기차는 520d, 최다 판매 색상은 화이트…디젤 모델 전체의 64.5%

사진=BMW 그룹 코리아 제공.

 

NOCUTBIZ
BMW 그룹 코리아는 지난 1995년 설립부터 지난달까지 BMW와 MINI 차량의 국내 누적 판매가 40만대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BMW가 한국시장에 진출한 1995년 첫해 판매량이 714대인 것과 비교해보면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룬 것이라고 BMW 측은 설명했다.

고객에게 인도된 BMW와 MINI 차량 40만대를 쌓으면 약 635.2km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에베레스트산 약 71개 높이이며, 가장 높은 빌딩인 두바이의 부르즈 할리파 767개의 높이다.

누적 판매된 40만대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차는 520d로 1995년 설립 이래 올해 10월까지 총 69,715대가 판매됐다. 520d는 작년 수입차 전체 차량 중 베스트셀링 모델에 선정되기도 했으며 지난 2월말 출시된 7세대 뉴 520d의 경우 올 10월에도 월 판매량 1위를 차지하며 현재 3개월 연속 수입차 베스트셀링 자리를 지키고 있다.

BMW는 판매된 40만대 중 디젤 모델이 전체 판매의 64.5%, 가솔린 모델은 35.1%로 명실상부한 수입 디젤 자동차의 대표 브랜드임을 입증했다고 강조했다. MINI는 디젤이 47.2%, 가솔린이 52.8%를 기록했다.

차종별로는 BMW의 경우 세단 모델이 전체 판매의 69%에 이르고, SUV 모델은 14.6%를 차지했다. MINI는 해치백이 59.5%, SUV가 23.9%를 차지했다.

구동 방식으로 보면 BMW는 후륜 구동이 68.1%, 사륜 구동이 31.1%을 차지했다. MINI의 경우 전륜 구동이 90.1%, 사륜구동이 9.9%를 기록했다.

고객 연령층을 보면 20~50대가 전체의 93%를 차지하고 있으며 전체 고객의 평균 나이는 BMW 41세, MINI 38세다. 특히 두 브랜드 모두 올해 기준 30~40대의 고객층이 약 70%에 달할 정도로 젊은층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5년간 가장 많이 팔린 색상은 BMW의 경우 화이트가 41%, 블랙 12%, 실버가 8%로 나타났고, MINI는 화이트가 29%, 블루가 18%, 레드가 15%를 차지했다.

BMW그룹 코리아는 국내 판매 40만대 돌파 기념으로 국내 BMW와 MINI 전시장에서 고객 감사 특별 금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BMW 그룹 코리아 김효준 사장은 "이번 40만대 누적판매 돌파는 수입차 최초 한국 법인인 BMW 그룹 코리아의 역사와 위상을 보여주는 의미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한국 수입차 시장의 리더로서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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