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은 22일 중국 항저우에 있는 우린인타이 백화점에 '오휘', 'VDL', '빌리프' 등 3개 브랜드 첫 번째 매장을 오픈했다. (사진=자료사진)
LG생활건강이 '오휘', 'VDL', '빌리프' 등 3개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를 중국에 동시에 론칭하며 중국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LG생활건강은 22일 중국 항저우에 있는 최고급 백화점 우린인타이 백화점에 이들 3개 브랜드 첫번째 매장을 각각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이에따라 LG생활건강은 '후'와 '숨'에 이어 '오휘', 'VDL', '빌리프'까지 주요 5대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를 모두 중국 현지에서 선보이게 됐다.
LG생활건강은 면세점이나 해외 직구를 통해 제품을 접해 본 중국 고객들의 호평이 늘면서 현지에서 제품을 접하고 싶은 고객 니즈에 부응하고 잠재력이 큰 중국 시장에서 럭셔리 브랜드를 보다 다양화해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차원이라고 밝혔다.
지난 2006년 중국에 런칭한 '후'는 182개 매장을 운영하며 많은 인기를 얻고 있고 지난해 선보인 '숨'도 현재까지 58개 매장을 오픈했다.
이번에 진출한 '오휘'와 'VDL'의 경우 중국에서 '오휘·VDL' 통합 매장으로 오픈했다. 기초 화장품은 탄탄한 구색과 라인을 갖춘 '오휘'를 중심으로, 색조 화장품은 전문 메이크업 브랜드인 'VDL'을 중심으로 선보이며 한 매장 내에서 기초부터 색조까지 고객 니즈를 완벽하게 충족시켜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LG생활건강은 설명했다.
LG생활건강은 앞으로 이들 3개 브랜드는 중국 대도시의 최고급 백화점을 위주로 매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다음달에는 상하이 대표 상권의 백화점에 '오휘·VDL' 두 번째 매장을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LG생활건강 중화권 화장품 마케팅담당 김병열 상무는 "중국에서 5년 내 럭셔리 화장품 회사 Top5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