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의 중학생 친구 살해한 30대 용의자, '동영상 유서' 남겨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딸의 중학생 친구 A(14)양을 살해해 시신을 유기한 혐의로 경찰에 붙잡힌 30대 남성이 딸과 함께 촬영한 동영상 형식의 유서가 발견됐다.

서울 중랑경찰서는 살인‧시신유기 혐의로 5일 검거된 이 모(35) 씨가 그의 딸 이 모(14) 양과 함께, A양이 숨진 뒤 찍은 동영상을 확보해 조사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이 씨는 해당 동영상을 통해 "자살하려고 영양제 안에 약을 넣어뒀는데 아이들이 모르고 먹었다"는 주장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시신 유기와 관련해서는 "딸을 지키려고 말도 안 되는 짓을 했다"고 언급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양도 "그런 약인 줄 몰랐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지난 5일 딸과 함께 다량의 수면제를 복용한 뒤 의식을 잃고 쓰러져 있는 이 씨를 서울 도봉구의 한 주택에서 발견했다.

경찰은 "영상을 확보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힐 뿐, 영상의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확인해 줄 수 없다는 입장이다.

경찰에 따르면 이 씨는 지난달 30일 A 양을 서울 중랑구 자신의 집에서 살해한 뒤 시신을 강원 영월군의 한 야산에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러나 경찰은 일부 언론에서 보도한 A양에 대한 이 씨의 성적학대 의혹에 관해서는 "지금까지 수사과정에서 확인되지 않았다"며 강하게 부인했다.

치아와 뼈를 연결하는 백악질에 종양이 자라나는 희귀난치병인 '거대백악종' 환자인 이 씨와 딸은 과거에 방송 등을 통해 수차례 투병 사연이 소개되기도 했으며, 이씨는 모금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