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광명시민회관에서 '제2회 경기도 지식(GSEEK) 콘서트'가 열리고 있다. (사진=신병근 기자)
경기도는 최근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과 공동으로 광명시민회관에서 '제2회 경기도 지식(GSEEK)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교육을 즐기다'를 주제로 지난 15일 열린 콘서트는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과 협업을 통해 기획됐다.
배우 서태화, 공신닷컴 대표 강성태, 영재발굴단 자문위원인 노규식 박사, 서울대학교 박주용 교수, 다음소프트 최재원 이사가 각각 5가지 강연 주제로 콘서트를 이어갔다.
강연 주제는 ▲서태화, 인생의 공부: 그물을 펼쳐라 ▲강성태, 게임처럼 공부하는 66일의 기적 ▲노규식, 현대인들은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가 ▲박주용, 배운만큼 생각하게 하는 교육 ▲최재원, 데이터로 보는 지식의 여정 등이다.
강연에 참석한 시민들은 다양한 공부법, 영재들로 풀어보는 공부법 등 교육에 대한 지식을 공유했으며, 현장에서는 설문이벤트와 지식사이트(www.gseek.kr)에 대한 참여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됐다.
이번 콘서트는 다음달 2일 지식사이트(www.gseek.kr)에서 녹화영상을 볼 수 있고, CBS TV를 통해서도 방영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경기도 지식콘서트'는 도민이 하나가 될 수 있는 지식·재미·공감의 장"이라며 "다음편은 10월 25일 의정부에서 '공동체를 돋우다'를 주제로 열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