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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5일 영어유치원" LGU+로 '유튜브 키즈' 즐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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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과 맞손, LG유플러스 IPTV로 유튜브 콘텐츠 손쉽게 검색·학습

"콘텐츠나 채널 수 등의 양적 성장이 아니라, 서비스 품질을 대폭 업그레이드하고 차별화된 사용 편의성을 갖춘 새로운 IPTV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쉽고 즐겁게 즐기는 유아 토탈 케어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인식 속에 '키즈'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회사로 확실히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LG유플러스는 30일 용산사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매주 전세계 8백만명이 시청하는 유튜브 키즈 서비스를 IPTV 유아서비스 플랫폼 'U tv 아이들나라'에서 안드로이드TV 버전으로 기본 탑재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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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주 전세계 800만명이 시청하는 유튜브의 어린이 특화 앱 '유튜브 키즈'를 LG유플러스 IPTV에서 볼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는 30일(수) 용산사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글로벌 동영상 커뮤니티 유튜브 키즈 서비스를 IPTV 유아서비스 플랫폼 'U+tv 아이들나라'에 기본 탑재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어린이 특화 앱 '유튜브 키즈'는 방대한 콘텐츠를 ▲프로그램 ▲음악 ▲학습 ▲탐색의 4가지 카테고리로 구성해 어린이들이 원하는 동영상을 쉽게 찾을 수 있게 했다.

특히, 외국어 동영상은 자녀의 어학 교육에도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 세계 아이들이 즐겨보는 인기 유튜브 동영상을 영어는 물론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로 만나 놀이처럼 즐겁게 외국어를 학습할 수 있다. 자녀는 인기 캐릭터와 영어로 만나고, 노래하고 춤추며 놀면서 자연스럽게 외국어에 재미를 붙일 수 있게 된다.

부모 역시 글로벌 유튜브 콘텐츠를 IPTV 화면으로 크게, 리모컨 조작만으로 쉽게 보여줄 수 있어 가정의 자녀 교육환경을 365일 영어유치원과 유사하게 조성할 수 있다.

또한 유튜브 키즈는 '검색 설정'을 통해 자녀에게 적합한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허용하거나 일부 콘텐츠에만 접근할 수 있도록 검색을 제한할 수 있다.

글을 읽지 못하는 어린이도 원하는 동영상을 찾아 볼 수 있도록 하는 '음성 검색 기능' 등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이날 유튜브 키즈 서비스와 함께 IPTV 유아서비스 플랫폼 U+tv 아이들나라도 공식 선보였다.

U+tv 아이들나라에서는 영재 부모, 육아 전문가, 아동 심리 전문가 등이 추천하는 인기 캐릭터 콘텐츠나 유튜브 채널을 리모컨 핫키 한번에 쉽게 접속해 시청할 수 있다.

U+tv 아이들나라는 기존 콘텐츠를 육아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메뉴로 구성했다. ▲자녀를 외국어 영재로 키운 부모의 추천으로 구성된 유튜브 채널 ▲육아전문가가 추천하는 도서를 다채로운 영상효과와 함께 구연전문 성우가 직접 들려주는 ‘책 읽어주는 TV’ ▲아동 심리 전문가가 권장하는 ‘선생님 추천’ 콘텐츠를 제공한다.

바쁜 맞벌이 부모, 육아 초보 부모, 아이를 대신 돌보는 조부모 등 육아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아동 전문가의 추천 콘텐츠를 통해 자녀의 생활 습관을 올바르게 형성시킬 수 있다.

어린이들의 TV 시청 패턴을 고려한 다양한 기능도 탑재됐다. ▲리모컨으로 엄마, 아빠와 영상통화하고, 폴리, 핑크퐁, 코코몽 캐릭터 친구들과 교감하는 '전화놀이' ▲블루라이트를 차단해 눈의 피로감을 방지해주는 '시력 보호 모드' ▲시청시간 및 횟수를 설정해 TV를 자동 종료하는 '시청 관리' 기능 등은 U+tv만의 특화 서비스다.

특히 전화놀이는 아이가 리모컨으로 엄마와 얼굴을 보며 통화하고 핑크퐁 등 인기 캐릭터가 아이의 말을 따라 하는 기능으로 어린이들의 큰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리모컨 버튼 한 번에 큰 화면으로 부모와 영상통화 하며 아이의 정서 안정에도 도움이 되고, 아이는 영상으로만 접했던 인기 캐릭터와 직접 대화하며 더 큰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U+tv 아이들나라는 특화 콘텐츠와 다채로운 기능으로 지난 6월 출시 이후 다수의 유아교육전에서 3500명의 관람객이 부스에 몰리며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실제로 U+tv 아이들나라 출시 이후 키즈 콘텐츠 시청 고객은 출시 이전 대비 112% 증가했다.

한편, 약 40조원 규모에 달하는 키즈 산업은 미디어 시장에도 급격히 확산되며, 콘텐츠 소비의 중심 역시 유아, 아동으로 재편되고 있다. 이 같은 시장 흐름에 발맞춰 LG유플러스는 자녀에게 최상의 교육환경을 제공하는 통신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IPTV 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 영역에서 패러다임 전환을 시도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새로운 IPTV 서비스 출시를 시작으로 향후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IoT 서비스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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