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자연의 전경이 끝도 없이 펼쳐지는 호주! 가까이서 볼 때도 아름답지만 상공에서 한 눈에 바라보는 호주는 더욱 아름답다. 호주는 전 지역에서 헬기투어를 쉽게 체험할 수 있다.
그러나 우리에게는 헬기를 탄다는 것 자체가 흔치 않은 경험이기에 헬기를 타고 바라보는 대자연의 장관은 그 감동을 두배로 더해줄 것이다. 호주의 대표 여행지인 시드니, 골드코스트, 멜번, 해밀턴 아일랜드, 케언즈 헬기투어에 대해 알아보자.
시드니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눈에 담아볼 수 있는 헬기투어는 언제나 인기 있다(사진=시드니 헬리투어즈 제공)
◇시드니 하버 헬기 투어
세계 3대 미항으로 선정된 시드니는 아름다운 항구 도시이다. 시드니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인 시드니 하버 헬기 투어.
아름답고 푸른 바다와 시드니의 해안선을 따라 펼쳐지는 쿠지 비치, 본다이 비치, 오페라 하우스, 하버브릿지 등 시드니 시티의 항만을 감상할 수 있다. 시드니 하버 헬기 투어는 헬기 투어시간에 따라 가격이 다양하다.
◇골드코스트 씨월드 헬기 투어눈 부신 금빛 해변인 서버스 파라다이스가 유명한 골드코스트. 이곳의 가장 유명한 테마파크 중 하나인 씨월드는 씨월드 헬리콥터를 운행하고 있다.
골드코스트의 서퍼스 파라다이스와 마리나 미라지를 둘러보며 우뚝 솟은 건물들과 조화를 이룬 아름다운 골드코스트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골드코스트 씨월드 헬기 투어 역시 헬기 투어 시간에 따라 가격이 다양하다.
그레이트 오션 로드의 해안선을 감상하는 헬기투어는 평생 가슴에 남을 감동적인 풍경을 보여준다(사진=호주관광청 제공)
◇멜번 12사도 헬기 투어세계 최고의 아름다운 해안 도로로 손꼽히는 그레이드 오션 로드의 독특한 해안선을 하늘에서 감상해보자. 약 2억 년의 세월에 걸쳐 형성된 그레이트 오션 로드를 제대로 보기 위해 전 세계 사람들이 찾고 있는 헬기투어.
12제자가 서있는 모습처럼 생겼다고 해서 12사도로 불리운다. 자연 침식이 진행중이라 이제 7개 밖에 남지 않았다고 하니 더 늦기 전에 특별하고 멋진 전경을 감상해 보자.
헬기로 내려다보는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의 바다와 하트리프의 모습은 믿기지 않을 정도로 아름답다(사진=해밀턴아일랜드 제공)
◇해밀턴 아일랜드 리프월드 플라이/크루즈호주 현지인들에게도 최고의 휴양지로 손꼽히는 해밀턴 아일랜드는 아름다운 자연을 그대로 보존하는 곳인 만큼 신비로운 바다색을 자랑한다. 특히 놓치지 말아야 할 것 중 하나인 죽기전에 꼭 가봐야 할 곳 2위로 선정된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의 바다와 어우러진 산호초 전경과 하트 모양의 산호초인 하트리프는 보고도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답다.
리프월드 플라이/크루즈 투어는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투어를 즐길 수 있는 투어로 리프월드 폰툰으로 이동할 때 편도 헬리콥터와 편도 크루즈를 이용하게 된다. 헬기 투어는 약 35분 정도를 즐길 수 있으며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의 전경과 화이트 해븐 비치의 전경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케언즈 씨닉 플라이트
케언즈 씨닉 플라이트는 다른 지역의 헬리콥터 투어에 비해 헬기 탑승시간이 길고 가격이 저렴해 투어 시간이 짧아 아쉬웠거나 아름다운 경관을 여유롭게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헬기투어이다.
우주에서도 보이는 거대하고 청량한 산호초 군락인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를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는 투어로 살아있는 자연을 그대로 느껴볼 수 있는 투어이다.
호주 헬기투어의 정확한 코스별 투어정보 및 가격은 호주 전문여행사인 하이호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취재협조=하이호주(
www.hihoj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