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경두 후보자, 전술핵 재배치 논란 "비핵화 원칙 지켜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정경두 합참의장 후보자는 최근의 전술핵 재배치 논란과 관련해 "비핵화 원칙을 키켜야 된다는 생각"이라고 밝혔다.

정경두 후보자는 18일 국회 국방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의원의 전술핵 재배치 관련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정 후보자는 '전술핵 재배치를 당론으로 정한 당이 있지만 핵에 핵으로 맞서는 전선은 국제기준에 맞지 않는 것 아니냐'는 우 의원에 질문에 "비핵화 원칙을 지켜야 된다"고 말했다.

정 후보자는 또 우리 군이 전시작전권을 이양받을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보느냐는 질의에 "대한민국 국방력은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이라며 "충분한 능력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정 후보자는 "국민들이 전작권 이양에 불안해 하는 것은 한미동맹이 이완되거나 미군철수 가능성 때문이라고 본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정 후보자는 모두발언을 통해 "합참의장의 기회를 준다면 정성과 혼을 다해 대통령님의 통수지침인 '강한 안보, 책임 국방'을 달성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지금 우리의 안보 상황은 그 어느 때보다 엄중하다"면서 "김정은 정권은 탄도미사일 발사와 소형무인기 침투 등 전략·전술적 도발을 지속하면서 우리 국민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정 후보자는 "따라서 우리 군은 이 엄중한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확고한 군사대비태세를 유지하고, 국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강하고 튼튼한 군으로 거듭나야 한다"면서 "이를 위해 먼저 다양한 위협에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전방위 군사대비태세를 확립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새로운 전쟁수행 개념을 구현하고 우리나라를 제대로 지킬 수 있는 '유능한 안보, 튼튼한 국방' 비전을 달성하겠다"면서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면서 군사협력을 강화해 유리한 안보전략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