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 마을버스 청소년 요금 29일부터 850원→740원 하향조정 경기지역 마을버스의 청소년 요금이 오는 29일부터 110원 내립니다.
이번 조치로 경기도내 마을버스의 청소년 요금은 교통카드 기준 평균 850원에서 740원으로 하향 조정됩니다.
앞서 경기도는 지난 11일 처음으로 공항버스에 청소년 요금 제도를 도입해 성인요금의 70%로 책정했으며 지난 5월에는 시내버스 청소년 요금을 기존 성인의 80%에서 70%로 낮췄습니다.
◇ 경기도, 매력 콘텐츠 개발…온라인 공모전경기도가 시민들이 바라보는 경기도의 매력과 숨겨진 관광컨텐츠 발굴을 위해 '경기북부 1박2일'을 주제로 온라인 공모전을 엽니다.
오늘부터 다음달 5일까지 개최되는 공모전에는 1박2일 여행루트 공모와 맛집 관광자원 등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경기도를 여행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고, 응모건수에 대한 제한도 없습니다.
◇ 제부도아트파크서 '한여름 밤의 꿈 작은 콘서트'경기도는 오는 29일 화성시 제부도아트파크 앞마당에서 '한여름 밤의 꿈, 작은콘서트'를 개최합니다.
콘서트의 주제는 '특별한 휴가'로 인디음악 밴드들의 공연과 댄스, 피아노퍼포먼스 등이 펼쳐집니다.
지난 5월 개관한 제부도아트파크는 컨테이너 6개 동을 2층으로 쌓아 만든 문화예술전시공간입니다.
◇ 부천시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한다경기도 부천시가 미세먼지 주요 배출원인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 사업을 재개합니다.
부천시는 올해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보조금 지원 예산이 소진돼 지원 사업이 마감됐지만 9억 원의 예산을 추가 확보해 사업을 재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노후 경유차 520대분에 해당하는 예산으로, 조기 폐차할 경우 최대 770만 원까지 보조금이 지원됩니다.
◇ 수원시, 분양전환 임대아파트 거주 체납자 임차보증금 압류하기로
경기도 수원시가 LH 소유 분양전환 임대아파트 거주자 가운데 자동차 책임보험 미가입 과태료 등 차량 관련 과태료를 체납한 사람들의 임차보증금을 압류하기로 했습니다.
수원시는 관내 22개 분양전환 임대아파트에 거주하는 차량 과태료 체납자 379명 중 185명에게 자진 납부를 유도하는 내용의 임차보증금 압류안내문을 보냈습니다.
이들은 자동차 책임보험 미가입 또는 정기검사 미필 등의 이유로 10만원에서 최대 500만원까지 과태료를 체납한 사람들로 체납액은 모두 2억2천200만원입니다.
◇ 용인시, 8월 한달 동안 노인 우울증예방 프로그램 운영
경기도 용인시가 노인 우울증을 예방하기 위해 관내 경로당을 대상으로 오는 8월말까지 건강여가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노인건강 여가활동 지도사가 직접 경로당을 방문해 우울검사를 실시하고, 치매예방 건강 스트레칭, 음악체조, 마인드업 향상 프로그램 등을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