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이관우 목사.
지난 달 29일 별세한 CCC통일연구소장 이관우 목사 천국환송예배가 1일 오전 10시 서울 사랑의교회(오정현 목사) 은혜채플에서 진행됐다.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 설교로 진행된 천국환송예배에는 유가족들과 한국대학생선교회(이하 CCC, 대표 박성민 목사) 관계자, 북한선교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해 고인의 짧은 생애를 아쉬워했다.
1963년생인 故 이관우 목사는 1988년 CCC 전임간사로 임명됐으며, 지난 2001년 부터 북한젖염소보내기운동 국장을 맡아 50 차례에 걸쳐 북한을 오가며 대북 인도적지원 활동을 벌였다.
또, 이 목사는 황해북도 봉산군 은정리에 32만 평 규모의 CCC은정젖염소목장을 준공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기도했다.
북한선교에 관심이 많았던 이 목사는 CCC 통일연구소장과 쥬빌리 통일구국기도회 사무총장을 맡아 통일기도운동 확산을 위해 힘썼다.
이밖에도 이 목사는 대학생들을 이끌고 국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과 수해지역 봉사활동, 통일봉사단 국토순례행진을 펼치기도 했다.
한편, 이관우 목사는 지난 달 8일 CCC리더십들에게 "CCC를 사랑한다"면서 "몇가지 아쉬움은 있지만 하나님께서 저에게 맡겨주신 일을 다했다"는 유언을 남긴 것으로 전해졌다.
故 이관우 목사 장지는 인천 강화파라다이스추모공원 가족묘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