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현대차, 2017년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간…5대 핵심가치 기준 제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공유가치창출(CSV)' 경영활동 소개…주요 이슈별 지속가능경영 성과 평가

(사진=현대차 제공)

 

NOCUTBIZ
현대자동차는 지난 한해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2017년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29일 발간했다.

올해 보고서는 지난해 본사와 전세계에 있는 종속회사가 펼친 지속가능성 추진 성과와 앞으로의 계획, 비전 등을 담았다.

이원희 현대차 사장은 보고서 인사말을 통해 "현대자동차의 임직원이 세계 곳곳에서 만들어 내는 지속가능성 5대 가치는 고객을 비롯한 모든 이해관계자의 가치와 맞닿아 있으며, 이는 회사의 장기적인 성장과 발전에 토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2015년부터 가독성 향상과 정보의 선명한 전달을 위해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매거진' 섹션과 '보고서' 섹션으로 구분해 발간하고 있다.

중요한 정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된 '매거진' 섹션에서는 중대성 평가의 결과로 총 10개의 하이라이트를 선정했다.

특히 아이오닉이 전하는 친환경 가치, 한평생을 함께 하는 사회공헌, 사람을 향한 기술 – 양궁 지원 등 3가지 주제로 이해관계자의 모습과 목소리를 더해 현대차의 주요 공유가치창출 활동을 재미있게 전하기 위해 노력한 흔적이 엿보인다.

보고서 섹션에서는 제품책임, 친환경, 협력사, 임직원, 지역사회 등 5대 지속가능경영 핵심이슈를 선정해 자세하게 기술했다.

제품책임 부문은 미래기술 개발, 품질 및 서비스 혁신, 고객가치 증진 활동에 대해 다뤘고, 친환경 부문은 친환경 자동차 개발, 기후변화 대응, 환경영향 최소화 등을 담았다.

협력사 부문은 글로벌 경쟁력 육성, 지속성장 기반 강화, 동반성장 시스템 구축을, 임직원 부문은 인권 존중 및 커뮤니케이션, 우수인재 확보 및 육성, 일하기 좋은 일터 조성을, 지역사회 부문은 글로벌 자동차 기업으로서 이행하고 있는 다양한 국내외 사회공헌 활동 및 문화예술 후원 활동 등을 총체적으로 다루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정보 공개의 질적 향상을 위해 기존에 수립한 계획 대비 성과 및 평가를 실시했고 주요 데이터의 3개년 증감현황 분석을 시도해 보고서에 담았으며,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의 취지에 공감해 현대차 활동과 '지속가능발전목표'가 연계 될 수 있는 내용을 5대 핵심가치 기준으로 제시했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기존 인쇄물로 제작되던 보고서를 '인터렉티브 PDF' 포맷으로 전면 전환해 지속가능성보고서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