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한국인 5명 중 1명은 하루 5시간동안 앱 사용한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2017-06-28 10:40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주요 9개국 중 1위…한국 다음 멕시코, 브라질, 일본 순

하루 앱 이용 시간별 사용자 분포. (사진=앱애니 제공)

 

NOCUTBIZ
한국인 상위 유저 20%의 하루 평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사용시간이 5시간을 넘어 주요 9개국 중 가장 많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28일 글로벌 앱 분석업체 앱애니에 따르면 지난달 주요 9개국의 하루 앱 이용시간별 사용자 현황을 살펴본 결과 상위 20% 사용자의 하루 이용시간이 한국이 5시간으로 가장 길었다. 이어 멕시코, 브라질, 일본 순이었다.

게임에서도 한국인 상위 사용자들의 사용 시간이 가장 긴 것으로 나타났다.

안드로이드폰 기준 모바일 게이머 상위 10%의 올해 1∼5월 게임 앱 사용시간을 살펴본 결과 한국과 일본의 사용 시간이 하루 평균 3시간 이상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미국, 독일, 프랑스 등 순이었으나 이들 국가에서는 평균 사용 시간이 2시간이 채 되지 않았다.

쇼핑과 금융 앱의 사용 시간 역시 한국인이 최고였다. 올해 1∼5월 안드로이드 기준 한국의 월 평균 쇼핑 앱 이용시간은 90분을 넘었으며, 금융앱의 경우에도 60분 이상으로 조사국가 중 1위였다.

이상재 앱애니 한국 지사장은 "2021년이면 모바일 앱의 전체 이용시간이 3.5조 시간을 넘어설 것"이라며 "전 세계 업계가 모바일 경쟁에 뛰어드는 만큼 지역별 시장과 사용자의 특징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