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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더 프레임' 출시…이젠 TV로 예술 작품 감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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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삼성전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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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는 전원을 켰을때 영상을 감상하는 디스플레이 중심의 전자기기이다.

그러나 이런 TV의 전통 개념에서 벗어난 새로운 형태의 TV가 나왔다.

삼성전자는 QLED TV에 이어 라이프스타일 TV의 정수를 보여주는 '더 프레임(The Frame)'을 한국 시장에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QLED TV가 켰을때 최상의 화질을 보여주는 것이라면 더 프레임은 영상을 안볼때에도 그림이나 사진 등의 예술 작품을 보여주는 '아트 모드'와 어떤 설치 공간과도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프레임 디자인'이 특징이라고 삼성은 설명했다.

동영상을 감상하지 않을때 이 TV는 사진이나 그림액자로 변신할 수 있다는 것이다.

삼성은 '더 프레임'이 단순히 영상 시청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일상의 공간을 갤러리처럼 만들어주는 제품으로 TV를 예술 작품의 경지로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으며 'CES 2017'에서 최고 혁신상을 수상했다.

'더 프레임'의 '아트 모드'는 제품에 내장되어 있는 예술 작품 뿐만 아니라 개인이 소장하고 있는 사진이나 이미지를 화면에 띄울 수 있으며, 추가 콘텐츠 구매도 가능하다고 삼성은 덧붙였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구본창, 얀 아르튀스-베르트랑(Yann Arthus-Bertrand) 등 전 세계 37명의 유명 아티스트 작품 100개를 기본으로 제공한다고 소개했다.

이에따라 '더 프레임' 사용자들은 기본으로 제공되는 작품 외에 개인의 취향에 따라 본인이 보유한 사진 등의 이미지 파일을 활용하거나 TV 화면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아트스토어'에 접속해 추가로 콘텐츠를 구매할 수도 있다.

또한, '아트 모드'에서는 조도 센서를 통해 주변 환경에 따라 밝기와 색상을 조정해 실제 그림과 같은 경험을 선사하고 모션 센서를 통해 주변에 사람이 없으면 자동으로 TV를 꺼 불필요한 전력 소비를 막아준다.

삼성전자는 '더 프레임'은 디자인 자체로도 혁신을 보여준다며 본체는 챠콜블랙 색상이나 소비자가 자신의 취향에 따라 월넛·베이지 우드·화이트의 3가지 옵션 중 설치 공간과 가장 잘 어울리는 색상의 ‘프레임’을 선택해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TV와 벽면 사이 틈새가 없도록 액자처럼 부착 가능한 '밀착 월마운트' 디자인을 적용하고, '투명 광케이블'과 '원커넥트 박스'로 복잡한 선을 정리해 더욱 품격 있는 공간을 만들어 준다.

'더 프레임'은 출고가 기준 55형 344만원, 65형 515만원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서울 시내 주요 호텔인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1층 로비에 '더 프레임'을 설치해 호텔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더 프레임'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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