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현대차그룹 제공)
현대자동차그룹이 운영 중인 디지털 미디어 채널인 HMG 저널과 HMG TV가 문을 연지 100여 일만에 누적 조회수 1,000만 건을 돌파했다.
지난 2월말 오픈한 HMG 저널과 HMG TV는 하루 평균 조회수 약 10만 건을 기록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HMG 저널과 HMG TV는 'Connecting to the Future(미래를 향한 연결)'라는 슬로건 아래 그룹의 기술 전문성과 산업 리더십을 보여주는 카 라이프, 연구개발, 신제품 출시, 인재채용, 사회공헌 등과 관련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텍스트와 이미지 콘텐츠 기반으로 운영되는 HMG 저널은 기존의 블로그형 기사 외에 카드뉴스, 인포그래픽스, 데이터저널리즘 등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발행하며 그룹과 자동차 관련 소식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 있다.
신형 그랜저의 구매 성향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데이터저널리즘 콘텐츠의 경우 게재 하루 만에 약 30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호응을 얻었다.
영상 콘텐츠 기반으로 운영되는 HMG TV는 시승기, 신차 발표회 및 모터쇼 생중계, 애니메이션으로 보여주는 드라이빙 가이드, 홍보와 광고영상 등 다양한 장르의 영상들을 제공하고 있다.
HMG TV는 걸그룹 아이오아이의 소혜가 그룹 뉴스와 그룹사의 주요 직무를 소개하는 영상도 게재하고 있다.
현대자동차그룹 관계자는 "온라인 채널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언제 어디서나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많은 고객들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