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클라우드나인 제공)
인간이 가진 고유한 본성은 다양하게 표현된다.
'생각하는 인간'을 이르는 호모사피엔스, '도구'를 사용하는 인간인 호모 파베르, '놀이'하는 인간, 호모 루덴스 등 인간의 특징에 따라 정의도 다양하다.
4차산업혁명을 눈앞에 둔 지금, 시대에 따라 새롭게 정의되고 만들어진 인간유형이 '핵심가치'를 기준으로 새로운 이름을 갖게될지도 모르겠다.
음양오행을 소통과 접목해 독창적 커뮤니케이션을 개발한 오세진 엠힐링커뮤니케이션 대표가 <호모 코어벨리우스="">를 펴내고 자신만의 핵심가치를 가진 새로운 인간 유형을 정의하고 나섰다.
'호모 코어벨리우스'는 핵심가치로 삶의 가치를 배가시키는 인간 유형이다.
표면이 아닌 내면을 들여다보며 나답게 살아가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는 사람, 명확한 삶의 목적을 갖고 자신만의 길을 가는 사람, 자신의 고유함을 가지고 행복한 삶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라면 '호모 코어벨리우스'에 가까운 사람이다.
'호모 코어벨리우스'의 고유한 특징을 '핵심가치'로 정의한 저자는 핵심가치가 왜 필요한지 또 이것을 어떻게 찾고 실천할 것인지를 자신만의 방식으로 차근차근 풀어낸다.
특히 여러 장을 할애한 '나만의 핵심가치'를 찾는 방법은 표면에서 내면을 찾아가는 친절한 안내서 역할을 한다.
저자의 안내를 따라 자신만의 키워드 발견을 시작으로 색다른 질문을 제기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자신만의 핵심가치를 발견할 수 있을 듯 하다.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