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수도권 주요 뉴스] 파주시청 압수수색…인허가 뇌물수수 혐의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사진=자료사진)

 

◇ 경찰, 파주시청 압수수색…인허가 뇌물수수 혐의

경찰이 공동주택 인허가와 관련해 업체로부터 금품을 받은 혐의로 경기도 파주시 주택과장 사무실을 압수수색했습니다.

파주경찰서는 오늘 오전 9시 30분쯤부터 1시간 동안 파주시청 주택과를 압수수색해 관련 서류 등을 확보했습니다.

경찰은 압수수색과 함께 돈을 받은 혐의가 있는 A 과장 등 2명의 신병도 확보했습니다.

◇ 불법 스포츠도박 가담했다가 떠돌이 신세

베트남에서 불법 스포츠도박 사이트 운영에 가담했던 우리나라 청년들이 불법 체류자 신분으로 전락해 떠돌이 생활을 하다가 자수했습니다.

경기 일산동부경찰서는 국민체육진흥법 위반 혐의로 33살 A 씨 등 5명을 구속했습니다.

A씨 등은 2015년 8월부터 지난해 8월까지 베팅액 978억 원 규모의 불법 스포츠도박 사이트 운영에 가담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 경기교육청, 17∼18일 영농학생 전진대회 개최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17일부터 이틀 동안 여주 자영농업고와 수원 농생명과학고에서 경기도 영농학생 전진대회를 엽니다.

이번 대회에는 도내 12개 농생명 산업계열 고등학교 학생 605명이 참가해 '농업의 미래를 여는 행복한 영농인'을 주제로 4개 분야 21개 종목에서 기량을 겨룹니다.

경기도농업기술원 등 농업 관련 기관은 대회장 주변에서 체험·전시장을 운영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도교육청 취업지원센터는 직업 관련 고민을 상담해 줍니다.

◇ 경기교육청, 16∼26일 권역별 학원 업무 담당자 협의회

경기도교육청은 오늘부터 26일까지 '2017년 권역별 학원 업무 담당자 협의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협의회는 학원 정책을 공유하고 현안 사항을 협의하는 것은 물론 도 교육청과 25개 교육지원청 간 업무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4개 권역으로 나눠 진행되는 협의회는 학원법과 조례개정, 어린이 통학버스 단속과 점검 권한 범위, 학원 설립기준 관련 협의 등을 논의합니다.

◇ 남양주시, 지능형 행정서비스 제공 조직 신설

경기도 남양주시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지능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전담 조직 '스마트워크 내비게이션팀'을 신설했습니다.

이 팀은 5개 인허가 업무에 대해 담당 직원들의 업무 노하우를 공유하고 축적해 신속하고 효율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도와주게 됩니다.

전 직원이 인허가 업무처리 요령 등을 학습할 수 있도록 '스마트 VR룸' 콘텐츠도 제작할 방침입니다.

◇ 파주시, 가설건축물 도면작성 재능기부

경기도 파주시는 가설건축물을 축조 신고할 때 제출해야 하는 배치도와 평면도 등 도면을 건축담당 공무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무료로 작성해줍니다.

지원 대상은 허가 대상을 제외한 가설건축물로, 컨테이너 또는 이와 비슷한 임시사무실·임시창고 등입니다.

신청은 파주시청 건축과와 거주지 읍·면사무소 건축담당 공무원에게 도면작성을 의뢰하면 됩니다.

◇ 일산 호수공원에 행운의 동전 던지기 조형물 조성

경기도 고양도시관리공사는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일산 호수공원 내 '노래하는 분수대'에 행운의 동전 던지기 조형물을 추가 조성했습니다.

동전 던지기 조형물은 1.2m 크기의 하트 모양의 돌로 만들어졌으며, 조형물에 모인 동전은 하루에 한 번 수거돼 불우 이웃 돕기 성금으로 쓰입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