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이 답하다' 서울시, 18일 마을 공동체 성과 조명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사진=서울시 제공)

 

서울시는 서울시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와 공동으로 제 2차 마을공동체 이슈포럼 '마을이 답하다-마을공동체 성과풀이'를 개최한다.

18일 오후 2시 을지로 페럼타워 3층 페럼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2012년 마을공동체 정책 도입 이후 5년간의 사업 성과를 조명하는 자리이다.

그동안의 서울시 마을공동체 성과 연구 결과 발표와 공유의 장으로 마련되며 또 앞으로의 마을공동체 정책의 중요한 방향이 될 2기 마을공동체 기본계획을 수립하는 시점에서 열려 관심을 받고있다.

3개의 주제발표와 토론으로 이뤄지는 이번 포럼에서는 'DB로 본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결과 : 사람·사업·지원체계', '성과지표와 주민인식변화 : 너·나·우리의 변화가 마을까지', '마을공동체의 사회경제적 의미 : 모기동이 살아있다'를 주제로 한 발표가 각각 이뤄진다.

이어 서윤기 서울시의원, 전대욱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김유나 용인대 사회복지학과 교수, 김지영 플러스마이너스 1℃ 공동대표 등이 토론자로 참석해 마을공동체 성과에 대해 토론한다.

행사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홈페이지(http://seoulmaeul.org)에서 사전 신청하거나 당일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전효관 서울혁신기획관은 "이번 이슈포럼을 통해 마을공동체 성과를 어떻게 바라봐야하는지 살펴보고, 주민들과 함께 마을공동체가 나아갈 수 있는 방안 및 정책적 대안이 논의되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