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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1분기 매출 1조6천억…사드 불구 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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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은 지난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은 1분기 매출이 1조6007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5.4% 증가했다고 밝혔다. 또 영업이익은 11.3% 증가한 2600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이는 기존 최고 분기 실적인 2016년 3분기 매출 1조 5635억원, 영업이익 2442억원보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372억원, 158억원이 증가한 것이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지난 2005년 3분기 이후 47분기 연속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2005년 1분기 이후 48분기 증가세를 기록했다.

수익 증가에 따른 현금유입으로 부채비율은 지난해 1분기 말 92.4%에서 14.8%포인트 개선된 77.6%로 낮아졌다.

LG생활건강은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사드)를 둘러싼 중국의 보복 등에도 불구하고 화장품과 생활용품, 음료 등 3개 사업 부문의 균형잡힌 사업 포트폴리오로 견고한 성장을 이뤘다고 설명했다.

특히 럭셔리 화장품은 중국 관광객 감소 우려에도 전년동기 대비 14% 성장했으며 이 가운데 궁중화장품 '후'와 발효화장품 '숨'의 매출이 각각 20%, 23% 증가했다.

해외 매출은 중국, 베트남, 미국 등 각 지역의 고른 성과로 전년동기 대비 22% 성장했다.

생활용품 사업은 매출 4304억원, 영업이익 549억원으로 각각 각각 2.7%, 1.2% 성장했다.

음료 사업 매출은 3161억원으로 4.1%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283억원으로 28.4%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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