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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에어, 올해 상장 완료…연 매출 1조원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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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진에어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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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적 저비용항공사 진에어가 국내 상장을 추진한다. 저비용항공사로는 제주항공에 이어 두 번째 상장이다.

진에어는 25일 "상장 주관사로 미래에셋대우를 선정하고 본격적으로 상장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진에어는 미래에셋대우와 함께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위해 기업실사 및 상장예비심사 청구 등 세부 일정을 위한 실무협의에 들어갔다. 올해 안에 상장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진에어는 "상장을 통해 △재무건전성 강화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투자재원 확보 △투명경영 및 윤리경영 △기업 인지도 및 브랜드 가치 제고에 나설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창립 10주년이 되는 2018년을 제2 도약의 원년으로 삼고 국내는 물론 동북아시아 리딩 LCC로 발돋움 한다는 방침"이라고 밝혔다.

진에어는 상장을 통해 확보한 자금으로 신성장 사업기반을 구축하는데 활용할 예정이다.

2018년까지 항공기를 8대 도입해 30대(B737-800 24대, B777-200ER 6대)로 늘리고, 노선수는 55개로 늘려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계획이다.

매출은 2017년 8800억 원, 2018년에는 1조 원을 돌파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아울러 안전 관련 시설 확충 및 교육 등에 투자해 안전 운항 체제를 확립하고, 여객시스템 개편 등 고객 편의를 위한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 서비스도 강화할 예정이라는 설명이다.

지난 2008년 1월 설립한 진에어는 그 해 7월 김포~제주 노선에 첫 취항 후 일본, 중국 및 동남아 등으로 국내외 노선을 늘렸다.

특히 LCC중 유일하게 중대형 항공기인 B777-200ER을 도입해 인천~호놀룰루, 인천~케언스 등에 취항하며 LCC 최초 장거리 시대를 열었다.

이에 따라 진에어는 지난해 매출액 7197억 원, 영업이익 523억 원, 당기순이익은 393억 원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낸 바 있다. 전년 대비 각각 56%, 76%, 73% 증가한 규모다. 지난 2010년 첫 흑자 달성 후 7년 연속 흑자 기조가 이어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진에어는 "상장을 위한 요건은 이미 2014년부터 모두 갖췄지만, 그 동안 여러 대내외적 사항을 검토한 결과 창립 10주년을 모멘텀으로 삼기 위해 올해 상장을 추진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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