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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 2020 로드맵…팀장·처장 없애고 조직간소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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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문별 책임경영, 직위공모제, 드래프트제 도입

(사진=이한형 기자/자료사진)

 

NOCUTBIZ
수서고속철 SRT 운영사인 SR이 18일 3개년 경영 혁신방안을 담은 'SR 2020 로드맵'을 발표하고 대대적인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지난해 12월 9일부터 운행을 시작한 SR은 지난달 14일 이승호 신임 대표이사가 취임해 제2의 창업정신으로 대내외 환경을 극복하자며 신뢰·상생·혁신·미래를 키워드로 한 로드맵을 제시했다.

로드맵은 스마트 안전관리시스템 구축, 운송사업 수익 안정화, 역동적이고 유연한 조직운영, 미래지향적 정보시스템 구축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았다.

SR은 "안정된 수익을 보장하는 고속철도 노선 운영이라는 인식과 달리, 운임을 10% 저렴하게 책정한 상황에서도, 운송수익의 70%를 시설사용료와 코레일에 위탁비용으로 지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열차 운행에 필요한 전력비까지 빼면 매출의 20%만 가용예산으로 남는다"며 경영 효율화를 중점 추진하기로 했다.

SR은 로드맵 달성을 위해 우선 의사결정 구조 축소, 마케팅전략실 신설등을 골자로 한 대대적인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본부장-처장-팀장-실무자'로 된 4단계 의사결정 구조를 '본부장-부문장-실무자' 3단계로 간소화하고, 부문별 책임경영을 강화했다.

또 적재적소에 우수인재를 발탁하기 위해 직위공모제, 드래프트제를 도입했다.

앞으로 전 분야 직렬 통합과 함께 승진포인트제를 도입해 연공서열에 의한 승진제도를 없애고, 능력과 성과중심으로 인력을 유연하게 운영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2020년까지 부대사업 등 사업 다각화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안전하고 편리한 열차운행을 위해 안전성 지표(철도서비스품질평가 기준)를 100점까지, 고객만족도는 95점까지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이승호 대표이사는 "조직 혁신으로 전 임직원의 역량을 결집하고 경영 로드맵을 강력하게 실행해, SR을 2020년까지 '벤치마킹 1순위 기업', '취업하고 싶은 일등기업', '고객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기업'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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