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바람폈다고 이혼해주면 남편만 좋은 것"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헌재 결정 불복한 친박 징계해야…김종인과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우려 공감"

새누리당 나경원 의원 (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자유한국당 나경원 의원이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소추를 주도한 비박계 임에도 탈당하지 않은 이유를 설명하며 "남편이 바람폈다고 본처가 이혼해주면 남편만 좋은 것 아니냐"고 비유했다.

나 의원은 14일 SBS 라디오 '박진호의 시사 전망대'에 출연해 "현재 보수가 어려워진 것은 사당화된 보수 정당이었기 때문이다. 잘못한 분들이 나가야지 우리가 싫다고 떠나는 건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이와 같이 말했다.

당을 나가야 하는 것은 비박이 아니라 친박이어야 한다는 주장이다.

나 의원은 "(박 전 대통령의) 비서진을 꾸리는 일부 친박의 모습이 당내 다른 생각을 가진 의원들을 매우 불편하게 하고 있다"며 "최근 며칠 사이에 오히려 거꾸로 보수 사당이 패거리 잡단처럼 되는 것 같아서 너무 속상하다"고 밝혔다.

이어 바른정당 의원들이 나갈 때 탈당하지 않아서 후회하지 않냐는 질문에 "요 며칠 너무 속상했다"고 반복하면서도 "탈당이냐 아니냐 문제를 뛰어넘어야 한다. 보수는 박 전 대통령을 뛰어넘어야 할 때고 진보는 이제 좀 통합하자"며 즉답을 회피했다.

이와함께 나 의원은 서청원, 최경환, 김진태 의원 등 박 전 대통령 보좌에 나선 친박계 의원들의 징계를 주장했다.

그는 "분명히 당론으로 헌재 결정에 승복하자고 했는데 (박 전 대통령의) 비서진을 꾸리는 것은 결국 헌재 결정에 불복하겠다는 것"이라며 "지도부가 엄포만 할 것이 아니라 당헌당규에 따라서 징계를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나 의원이 최근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김종인 전 비대위 대표와 만나면서, 일각에선 제3지대 연대 과정에서 가교 역할을 하는 것이 아니냐는 분석이 나오기도 했다.

이에 대해 나 의원은 "김 전 대표와는 현 정국데 대한 고민, 향후 정국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고 여러 공감대를 이루었다"며 "특히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우려에 대해서 공감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김 전 대표에 대해선 "어느 정당에 얽매이지 않고 전체적인 개헌 연대, 비패권 연대, 반패권 연대를 만들어 가시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특정 정당에 꼭 들어가지 않고 자유롭게 만들어가시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