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자기하면서도 예스러운 마을 호이안의 베스트 리조트 3곳을 알아보자 (사진=스테이앤모어 제공)
최근 가장 핫한 휴양지로 떠오른 다낭에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며 아기자기한 매력을 뽐내는 마을 호이안. 200년 전의 모습을 고스란히 간직해 예스러움을 뽐내는 호이안은 정통 베트남을 경험하고 싶은 이에게 적격인 곳이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장소일지라도 편안한 숙소가 받쳐주지 못한다면 여행을 그르칠 수도 있다.
스테이앤모어는 프라이빗하면서 완벽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리조트 세 곳을 추천한다. 전통적인 베트남의 분위기부터 현대적인 시설까지 모두 갖춘 세 곳의 리조트를 살펴보고 마음에 드는 곳이 있다면 서둘러 문의해보자.
모던하면서도 베트남스러운 인테리어가 매력적인 리틀 호이안 센트럴 부티크 (사진=스테이앤모어 제공)
◇ 리틀 호이안 센트럴 부티크리틀 호이안 센트럴 부티크는 옛 베트남과 현대적인 스타일의 인테리어가 조화를 이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108개에 달하는 객실과 스위트룸에는 현대적인 시설과 편의 용품들이 제공돼 쾌적한 환경에서 머무를 수 있다.
리조트 내의 특별한 레스토랑에서는 매일 저녁 신선한 재료로 조리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레스토랑 야외 테라스에서 호이안의 따뜻한 바다 바람을 맞으며 로맨틱한 저녁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겠다.
리틀 호이안 센트럴 부티크의 고급스러운 휴식 공간 (사진=스테이앤모어 제공)
휘트니스, 레저 시설 또한 리틀 호이안 센트럴 부티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자랑거리다. 스낵바가 딸린 야외 풀장에서 물놀이를 즐긴 후 사우나에서 땀을 빼면 그간 쌓인 스트레스가 싹 날아간다. 휴식이 필요할 경우 전통 베트남식 또는 태국식 전신 마사지를 통해 피로를 풀 수 있다.
끝없이 흐르는 푸른 투본강을 감상할 수 있는 아난타라 호이안 리조트. (사진=스테이앤모어 제공)
◇ 아난타라 호이안 리조트호이안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아난타라 호이안 리조트에서는 푸른 투본 강과 싱그러운 정원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잘 가꾸어진 고즈넉한 정원을 바라보며 가족·연인·친구 등과 완벽한 하루를 시작해보자. 93개의 객실과 스위트룸은 침실과 거실이 나누어져 있는 복층 구조로 프라이빗한 하루를 보장해준다.
해가 진 후에는 로맨틱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리조트 내 레스토랑에 들러보자. 베트남 대표 요리인 반미, 신선한 재료가 올라간 타파스 등 고급 요리를 와인, 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다. 베트남의 매력에 흠뻑 빠지고 싶다면 리조트에서 운영하는 각종 클래스와 투본 강 크루즈 등에 참가하는 것을 추천한다.
아름다운 호이안 해변을 따라 위치한 골든 샌드 리조트의 경관 (사진=스테이앤모어 제공)
◇ 골든 샌드 리조트
호이안의 에메랄드빛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5성급 고급 리조트를 찾는다면 골든 샌드 리조트가 제격이다. 호이안 타운, 다낭 국제공항 등 각종 부대·편의시설과 인접해 접근성이 좋으며 전 객실 내 개별 발코니에서 아름다운 주변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골든 샌드 리조트의 야외수영장은 호이안의 드넓은 해변을 따라 옆으로 펼쳐져 있다. 해변에서 일광욕과 수영을 즐기며 휴식을 취하다 보면 어느새 팍팍했던 마음도 여유를 되찾는다. 조금 더 특별한 서비스를 원한다면 VIP룸과 커플룸을 포함한 9개의 룸을 갖춘 스파에서 베트남 마사지를 받으며 여독을 푸는 것도 좋겠다.
한편, 스테이앤모어에서는 일부 호이안 리조트에 한해 48일 전 예약 시 5% 할인을 제공하는 등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호이안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서둘러 문의해보자.
취재협조=스테이앤모어(http://staynmo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