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카카오톡 친구 통큰 이벤트 시즌2' 돌입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17일부터 시작

통큰 이벤트 시즌 2를 홍보하는 수원시 캐릭터인 '수원이'와 수원이 여자친구 (사진=수원시 제공)

 

수원시와 '카카오톡' 친구가 되면 믾은 혜택을 받을수 있다.

수원화성과 화성행궁, 수원시 3개 박물관을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것.

또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화성어차·국궁체험(평일)은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하는 등 쏠쏠한 재미가 있다.

2016년, '카톡친구 통큰 이벤트'를 펼쳐 호응을 얻었던 수원시가 17일부터 혜택이 대폭 늘어난 '통큰 이벤트 시즌 2'를 시작한다.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에서 수원시와 친구를 맺으면 수원시 주요 관광지와 관광체험 시설을 무료·할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다.

지난해 '통큰 이벤트'는 수원화성·화성행궁·박물관 무료입장, 시립미술관 50% 혜택만 있었다>

하지만 올해는 '시티 투어', '플라잉 수원'(평일) 2000원 할인, 한복 대여점 '행궁낭자'·'장금이'에서 한복 대여 시 시간당 2000원 할인, 수원남문시장 푸드트레일러에서 1만 원 이상 구매 시 1000원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추가됐다.

카카오톡 친구 본인과 미성년 동반자녀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가족단위 관광객과 나들이객에는 희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매표소, 상점에서 수원시 카톡이 보낸 통큰이벤트 메시지를 화면으로 보여주면 된다.

수원시와 카톡 친구가 되면 통큰이벤트 혜택 외에 수원시 주요 소식과 문화·관광·축제 정보도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으며, 재난·긴급상황 정보도 카카오톡 메시지로 신속하게 받아볼 수 있다.

수원시와 '카톡 친구'가 되려면 카카오톡 앱을 열고 '친구 목록' 화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노란색 '친구 추가' 아이콘을 누른 후 'ID/플러스친구' 검색창에서 '수원시'를 입력하고 친구로 추가하면 된다.

현재 수원시 카톡친구는 17만여 명으로 전국 지방자치단체(광역·기초) 중 서울시에 이어 두 번째로 많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수원시 카카오톡이 수원시의 다양한 관광자원과 지역 정보를 많은 시민에게 알리고 전파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새로운 시정홍보 채널로서 역할을 톡톡히 수행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