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교육청, 예비중학생 4475명 중학교 추첨배정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사진=포항교육지원청 제공)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류필수)은 17일 입시관리실에서 중학교입학추첨관리위원회 위원과 학부모, 경찰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7학년도 중학교 무시험 전산배정추첨을 실시했다.

포항교육지원청 관내 중학교 입학대상자 4475명을 전산 배정 추첨을 통해 시내지역 및 오천, 연일지역 중학교군의 23개 중학교와 읍·면지역 소재 중학구의 13개 중학교에 각각 배정했다.

포항교육청은 추첨과정과 난수 입력 및 배정프로그램 처리 과정을 공개하며 중학교 배정을 실시했다.

학생 통학 편의 보장을 위해 출신초등학교 인근의 중학교로 근거리 배정하는 것은 물론 중학교 수용능력 및 교육과정편성운영 등을 최대한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오천학교군의 경우 학부모가 원하는 오천지역의 중학교 1~3지망을 받아 추첨을 통해 신입생을 배정, 학부모 의견을 최대한 반영했다.

특히, 세자녀이상 다자녀가정 학생 58명은 관련법에 따라 형제자매가 재학중인 중학교로 배정해 학부모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번 포항교육청 2017학년도 중학교 배정결과는 오는 20일 해당초등학교로 통보되며 포항교육청 홈페이지(오후 2시부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중학교 배정 후 전입·전출자에 대한 재배정 원서접수는 포항교육지원청 중등교육과에서 오는 2월 2일~10일까지 접수하며, 재배정 결과는 15일 발표할 예정이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