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함덕 해수욕장이 맑고 푸른 물빛을 자랑한다.(사진=땡처리닷컴 제공)
제주도는 국내면서도 해외여행 못지않은 설렘으로 가득한 여행지다. 가까운 거리지만 항공편을 이용하는 것과 국내 최남단의 지리적 요건으로 온화한 기후로 인한 이국적인 풍광이 펼쳐진다는 점에서 도심을 떠나 기분전환을 위한 여행지로 제격이다. 볼거리로 풍성한 제주에서 방문해야할 명소는 어떤 곳이 있을까?
여름날의 함덕 해수욕장의 모여든 피서객들로 연일 붐빈다.(사진=땡처리닷컴 제공)
◇ 함덕 해수욕장제주 동부 지역에서 가장 유명하고 붐비는 해수욕장 중 하나로 파도가 잔잔해 아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다. 입자가 고운 연갈색의 모래사장이 드넓게 펼쳐져 있다. 산책로가 잘 조성돼 있어 데이트 장소로도 인기가 많다.
사려니 숲길을 걸으며 상쾌한 공기를 들이키면 몸과 마음이 맑아지는 기분이 든다.(사진=땡처리닷컴 제공)
◇ 사려니 숲길걷기에 좋은 사려니 숲길은 사계절 아늑하고 정다운 분위기가 감돈다. 겨울철이면 아름다운 설경을 감상할 수 있어 보다 로맨틱한 산책이 될 것. 큰 오르막이 없고 탐방로가 잘 정비돼 있어 노약자 동반도 가능하다. 나무 사이를 걸으며 삼림욕을 하다 보면 어느새 온 몸이 정화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오설록 녹차밭이 넓은 부지에 끝없이 펼쳐져 있다.(사진=땡처리닷컴 제공)
◇ 오설록 녹차박물관
제주도 한라산 자락에 위치한 오설록 녹차박물관은 24만여 평의 규모를 자랑한다. 녹차를 재료로 만든 케이크와 아이스크림 등을 맛볼 수 있으며 박물관은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차밭을 구경한 다음 근방에 마련된 카페에 앉아 제주의 풍경을 감상하며 따뜻한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겨보자.
없는 것이 없는 제주 동문시장을 구경하는 재미도 빼놓을 수 없다.(사진=땡처리닷컴 제공)
◇ 제주 동문시장제주공항 근처에 위치해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로 가득한 제주 동문시장은 원하는 것을 모두 갖춘 만물상 같다. 제주도에서 제일 크고 오래된 시장답게 온갖 곡식과 야채, 생선, 과일, 식료품은 물론이고 의류, 신발, 생활용품, 농기구까지 없는 것이 없다. 여행객들을 위한 기념품까지 빼놓지 않고 고루 갖추고 있어 여행선물을 마련하기에도 제격이다.
천혜의 비경을 간직한 쇠소깍에서 테우, 투명 카약 등의 수상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사진=땡처리닷컴 제공)
◇ 쇠소깍제주의 명소인 쇠소깍은 용암으로 만들어진 기암괴석, 울창한 소나무 숲, 맑고 잔잔한 물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비경을 자랑한다. 통나무를 엮어서 만든 뗏목배인 ‘테우’체험도 빼놓을 수 없다. 테우를 타고 민물과 바닷물이 만나 생긴 옥빛의 맑은 물위에서 쇠소깍의 절경을 감상해보자.
제주 속의 작은 제주로 불리는 우도에 아름다운 해안절경이 펼쳐진다.(사진=땡처리닷컴 제공)
◇ 우도
우도는 제주여행에서 놓칠 수 없는 여행 코스다. 동쪽 성산항에서 배로 15분 남짓이면 도착하는 우도는 소가 드러누운 형상과 닮았다고 해서 이름 지어졌다. 보는이의 눈길을 사로잡는 해안 절경과 초록 빛 초원에서 한가로이 풀을 뜯는 조랑말, 바다를 바라보며 자리를 지키는 흰 등대, 나지막한 지붕을 한 집들은 마치 영화 속 한 장면 같다.
한편, 땡처리닷컴에서는 제주 에어카텔을 비롯해 다양한 제주여행 상품을 선보였다. 제주여행 상품이라고 믿기 힘든 파격적인 가격으로 출시된 이번 에어카텔 상품은 이스타항공으로 왕복하며 지난 5월에 오픈해 새것과 같은 시설을 자랑하는 리시온관광호텔에서 머무른다. 리시온관광호텔은 표선 해수욕장과 5분 거리에 자리해 있어 제주의 아름다운 겨울바다를 만끽할 수 있는 입지조건을 지녔다.
취재협조=땡처리닷컴(www.tt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