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동메달 멤버 백성동, 수원FC 입단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K리그 클래식 무대 재승격을 노리는 수원FC가 J리그 출신 공격수 백성동을 영입했다. (사진=수원FC 제공)

 

공격적인 영입으로 선수단 보강에 총력을 다하고 있는 수원FC가 측면 공격수 백성동(25)을 영입했다

수원은 29일 "2012 런던올림픽 동메달 신화의 주역인 백성동을 영입해 공격력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백성동은 지난 2012년 K리그를 거치지 않고 주빌로 이와타에 입단해 줄곧 일본 J리그에서 활약했다. 사간도스와 V-바렌 나가사키를 거치면서 통산 113경기를 소화했다.

특히 기성용(스완지시티),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 등과 함께 참가한 2012 런던올림픽에서 동메달을 따내는 등 인상적이 활약을 펼쳤다.

수원은 "백성동은 빠른 발을 이용한 침투 능력과 득점력까지 고루 갖추고 있다. 공격형 미드필더와 스트라이커 등 멀티 포지션도 가능하다"면서 "조덕제 감독의 '막공 스쿼드'에 화룡점정을 찍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김병오(27)가 병역 의무 해결을 위해 올 시즌을 마치고 상무로 떠나 측면 공격진에 공백이 생긴 수원은 백성동의 가세로 걱정을 덜게 됐다.

수원행을 확정한 백성동은 "공격 축구를 지향하는 수원에서 K리그 데뷔를 할 수 있어 기쁘다"면서 "이번 입단은 내 축구인생의 미래를 위해 그 어느 때보다 신중하게 결정했다. 여기서 백성동이 건재하다는 것을 증명하고 팀이 재승격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입단 포부를 밝혔다.

백성동은 다음달 2일부터 팀에 합류해 3주간의 대만, 태국 해외 전지훈련에 들어간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