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실련, "인명진 새누리 비대위원장 내정자 영구제명"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정치 중립 윤리행동강령 어겨 참담…긴급 주요임원회의서 결정"

인명진 새누리 비대위원장 내정자

 

시민단체인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은 24일 새누리당 신임 비상대책위원장으로 내정된 인명진 전 경실련 공동대표를 영구제명하기로 했다.

경실련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현직 공동대표가 회원들과 어떤 상의도 없이 국기 문란·국정농단의 책임을 지고 해체돼야 할 새누리당의 비대위원장을 수락한 행위에 참담한 마음을 금할 수 없다"면서 "경실련에서 영구제명한다"고 밝혔다.

경실련은 이날 새벽 긴급 주요임원회의를 열어 인 내정자의 '경실련윤리행동강령' 위반 과 이에 따른 징계 수위를 논의한 끝에 이같이 결정했다.

경실련은 "인 전 공동대표는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직 수용과 관련해 경실련과 사전에 상의하지 않았으며, '경실련윤리행동강령'이 금지하고 있는 정치적 중립성을 위반했다"고 설명했다.

인 전 공동대표는 새누리당 비대위원장 내정 직후 경실련 공동대표직을 사임했다.

경실련은 지난 1989년 우리사회의 경제정의와 사회정의를 실현하기 위해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창립한 단체다.

상징성과 대표성을 갖고 있는 공동대표 등 주요임원에 대해 임기 재직 중 정치적 중립성과 도덕성을 지키기 위해 정치활동을 금하는 '경실련윤리행동강령'을 제정해 시행하고 있다.

경실련은 26일 오전 서울 종로구 경실련회관 강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같은 내용을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