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포스코대우, 국산 화장품의 유럽 시장 진출 본격 추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포스코대우가 국산 화장품의 유럽 시장 진출에 본격 나선다.

포스코대우는 영국 최대의 드럭스토어(Drugstore)인 부츠와 영국 내 220여 개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에 국산 화장품인 카오리온 코스메틱스와 스킨푸드 제품 입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한국 화장품이 현지 런칭 프로젝트를 통해 유럽에 입점되는 첫 계약으로, 부츠의 한국 화장품 기획인 '케이 뷰티' 프로젝트를 통해 진행된다.

제품은 지난 9월 포스코대우와 MOU를 체결한 카오리온 코스메틱스의 '모공팩 듀오'를 포함한 4종과 스킨푸드의 '블랙슈가 스크럽' 등 3종이다.

내년 2월부터 부츠 주요 매장의 글로벌 신제품 소개 코너인 '뷰티 파인즈'와 시즌별 대표 상품 홍보 매장인 '뷰티 엠포리움'에 입점되며, 향후 영국 내 부츠 전 매장으로 판매망을 확대할 계획이다.

포스코대우는 유럽 내 유통채널을 통해 한국 화장품의 런칭을 돕고 지속적인 매출을 이끌기 위한 마케팅 역할을 수행하며, 포스코대우 런던지사를 통해 화장품의 수입 통관과 현지 운송 및 매장 관리를 총괄한다.

포스코대우 관계자는 "세계 화장품 시장의 종주국으로 평가 받는 유럽 시장에서 한국 화장품의 품질과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은 쾌거"라며 "현지 바이어도 한국 화장품의 가치와 제품 경쟁력을 높게 평가해 지속적인 런칭 계획을 가지고 있고, 유럽의 까다로운 인증 절차와 현지 네트워크 및 협력사의 마케팅 역량을 중시하는 점을 감안할 때, 향후 전략적 파트너사로서 당사의 역할이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포스코대우는 유럽 뷰티 매장 시장점유울 1위인 더글라스에도 카오리온 코스메틱스 화장품의 입점을 추진 중이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