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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유통업체 대거 방한, 한국상품 구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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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해외마케팅 종합대전 21개국 101개사 방한

 

해외의 대규모 유통업체들이 대거 방한해 우리나라 소비재 제품의 구매를 모색한다.

한국무역협회는 해외의 유력 수입업체 101개사를 초청해 5일, 6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2016 제9회 해외마케팅종합대전’을 개최한다.

제53회 무역의 날을 기념하여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백화점, 슈퍼마켓, 편의점, 온라인쇼핑몰, 전문판매점 등 대규모 판매망을 갖춘 유통분야 빅바이어들이 대거 참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20개국의 101개사, 136명의 바이어가 방문하는 가운데, 미국 최대의 사무용품 유통업체 스태이플스(Staples), 영국의 테스코(Tesco), 일본계 세븐 일레븐, 중국 2위의 온라인 쇼핑몰 진동닷컴, 스웨덴 이케아(IKEA), 싱가포르 라자다(Lazada) 등 세계적인 유통업체들이 포함돼 있다.

방한 바이어를 국가별로 보면 중국이 27개사로 가장 많으며 인도, 인도네시아, 베트남을 비롯한 아시아권과 신흥시장이라 할 수 있는 CIS의 대형 유통업체 참여도 두드러졌다.

우리나라 기업이 베트남에 설립한 현지법인인 이마트 베트남, 현대홈쇼핑 베트남, 롯데마트 등이 현지에서 판매할 제품을 찾기 위해 국내 공급업체 발굴에 나선 점도 눈길을 끌었다.

이번에 방한하는 바이어를 구매희망 제품 기준으로 보면 식품(농수산품, 건강식품), 화장품 및 건강·보건용품, 생활용품(가구, 선물용품, 주방용품), 전자제품(생활가전, 전기기기, 통신제품), 섬유류(의류, 패션 액세서리) 등 순이다.

한편, 무역협회는 해외 바이어와 국내 수출기업간의 1:1 수출상담회와 별도로 5일 ‘유통 빅바이어 활용을 통한 주요 시장별 수출전략’, ‘글로벌 온라인 입점을 통한 판매 전략’등을 주제로 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무역협회 김정수 국제사업본부장은 “이번 상담회는 현지 유통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바이어들이 대거 참석한 것이 특징”이라며 “전반적인 수출이 부진하지만 한류 붐 등에 따라 우리나라 소비재 수출증대의 가능성은 여전히 크다는 점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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