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 김정태 의원 '청바지의원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행정감사 효율적 운영, 날카로운 지적 모니터단 '만장일치'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 회의장에서 열린 ‘청바지의원상' 전달식 모습. (사진=자료사진)

 

서울특별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 김정태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영등포)이 지난 11월 29일 행정사무감사에서 최우수 의원에 선정돼 '청바지 의원상'(청년이 바라는 지방자치의원상)을 수상했다.

한국청년유권자연맹 청바지 모니터링단은 지난 11월 11일부터 23까지 2016년도 서울시의회 10개 상임위원회 행정감사를 모니터링 했다.

그 결과 106명 의원 중 김위원장을 포함해 김미경 의원(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성숙 의원(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호근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최우수 의원에 선정됐다.

한국청년유권자연맹 복금희 간사를 비롯한 '청바지' 모니터단 대학생 5명은 지난 29일 김 위원장 사무실을 방문해 수여식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모니터단으로 활동한 학생들은 "상임위원회 전반에 대한 해박한 지식으로 행정감사를 효율적으로 운영한 점과 날카로운 지적으로 모니터단 만장일치로 최우수 성적을 받았다"며 김 위원장의 '청바지의원상' 선정 이유를 전했다.

이에 김 위원장은 "청년대학생들의 지방의회에 대한 관심에 감사하다"며 "서울시의회에서도 청년일자리 창출, 청년 주택문제 해결, 대학가 캠퍼스 타운 조성 등 청년정책에 대한 의정활동에 더욱 성실히 임할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