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종류의 아히 포키들. 밥과 함께 먹는 반찬으로도 훌륭하다.(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하와이는 아름다운 해변과 따스한 햇살 뿐 아니라 볼거리와 다양한 쇼핑몰까지 갖춰 휴양과 관광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여행지다. 뿐만 아니라 하와이는 세계 다양한 민족이 모여 사는 나라인 만큼 다양한 먹거리가 있어 식도락 여행지로도 인기가 높다. 하와이 여행 중 놓치지 말고 맛봐야 하는 음식은 디저트부터 메인메뉴까지 다양하다. 어떤 이색적인 요리들이 있을까?
노스 쇼어의 새우 양식장 덕분에 발달하게 된 갈릭 쉬림프, 푹 우려낸 소꼬리 수프로 우리나라로 치면 꼬리곰탕에 속하는 옥스테일 수프, 항산화 기능과 함께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데 효과적인 아사이 베리로 만든 디저트인 아사이 볼 등 무궁무진하다. 그중에서도 한국인의 입맛에도 잘 맞으면서 한국에서도 직접 도전해볼 수 있는 '아히 포키'는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하는 하와이의 맛이다.
코코 코브의 아히 포키 코너. 입구에 커다랗게 자리하고 있다.(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아히는 하와이어로 참치, 포키는 무침이라는 뜻으로 아히 포키는 한국식으로 풀이하면 참치회무침이라고 할 수 있다. 참치회를 한 입 크기의 깍두기 모양으로 썰어 하와이산 해조류와 함께 소금, 간장, 참기름, 고춧가루, 레몬즙 등으로 간을 맞추면 완성된다. 기호에 따라 고추냉이나 양파 등 부재료와 문어 등 다른 해산물을 함께 곁들일 수 있다. 고소하면서도 참치회의 맛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어 하와이 레스토랑이나 호텔 내에 비치한 바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단골 메뉴다.
아히 포키를 보다 캐주얼하게 즐기고 싶다면 와이키키 중앙에 위치한 '코코 코브'(coco cove)를 방문해보자. 마트형태인 이곳은 다양한 아히 포키를 테이크 아웃할 수 있다. 저녁시간 호텔에서 가볍게 와인한잔 기울이려는 신혼부부에게 훌륭한 안주가 될 것이다.
▲ 취재협조=허니문리조트(
www.honeymoonres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