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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빙명품' 파주장단콩축제, 3일간 70억 매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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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파주시 제공)

 

제20회 파주장단콩축제가 지난 18일부터 3일간 70억 원 상당의 농특산물 매출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축제 물량으로 준비한 서리태 콩은 이틀 만에 동이 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웰빙명품! 파주장단콩 세상!'을 주제로 임진각광장에서 열린 이번 축제는 파주장단콩 품질 인증식, 전통장 담그기 퍼포먼스 등의 식전 축하행사로 시작했다.

17개 읍면동 주민들이 함께하는 파주장단콩 길놀이행사를 중심으로 한 개막식은 모든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새로운 장으로 펼쳐졌다.

장단콩요리 전국대회, 장단콩주부가요대전 등은 전국에서 신청자가 몰려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사진=파주시 제공)

 

힘이 가장 센 사람을 뽑는 '장단콩 힘자랑 대회', 꼬마메주만들기, 도리깨 콩타작, 전통민속놀이체험, 20회 특집으로 마련된 장단콩 오색 가래떡 나눔 행사, 장단콩 마당극, 놀이마당 등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행사도 열렸다.

이재홍 파주시장은 "올해 대한민국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통령상을 받을 정도로 명성이 높아 완판신화를 올린 파주장단콩은 맛과 영양면에서 건강 먹거리 중 명품으로 전국에서 손꼽히고 있다"며 "파주장단콩이 전국 최고의 품질의 명성과 명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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