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단단해지는 연습' 등 심리 신간 3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기적의 자신감 수업' '모으지 않는 연습'

 

'단단해지는 연습'은 메이저리그 뉴욕 메츠의 스포츠 심리닥터이자 상담심리 박사인 조너선 페이더가 '인생이라는 게임'에서 승리할 수 있는 스포츠 심리학의 지혜와 기술을 담은 책이다. 결정적 순간 어떻게 흔들림 없는 강철 마인드를 유지하는가? 슬럼프에서 빠져나오기 위한 처방은 무엇인가?도달하기 힘들어 보이는 목표를 향해 최고의 선수들은 어떻게 자신의 일상을, 그 과정을 계획하고 실천하는가? 이런 물음들에 대한 답을 제시한다.

저자 페이더는 현역 스포츠 심리학자로서 메이저리거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스포츠 선수들, 비즈니스,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최고의 결과를 내기 위해 노력하는 최고 성과자들과의 상담 경험, 그리고 그들이 들려준 정신력 단련의 경험과 통찰을 이 책에 담았다.

호흡법과 같은 신체적 기술, 자기 대화와 같은 심리적 기술의 내용, 스트레스 상황을 위협이 아니라 성과를 위한 도전 과제로 받아들이는 마음 단련 등의 내용이 풍부한 예화와 설명과 함께 들어 있다.

조너선 페이더 지음 | 박세연 옮김 | 어크로스 | 272쪽 | 14,000원

 

'기적의 자신감 수업'은 세계적인 성공코치 로버트 앤서니가 알려주는 나의 가치와 힘을 일깨워주는 지침서다. 자기 스스로를 가두고 있는 마음의 감옥에서 빠져나와, 이를 기반으로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방법 14가지로 소개한다. 자신을 믿는 만큼 이룰 수 있다는 긍정적 사고가 절대적 자신감을 가져다준다고 강조하면서, 이를 위한 마인드컨트롤, 창조적 상상력을 이용하는 법, 시간 관리법에서 긍정적 소통 방법까지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책 속으로

결과적으로 칭찬하는 사람은 당신 삶의 상당 부분을 통제할 수 있는 위치에 오른다. 이들은 당신이 자신들의 마음에 흡족할 때는 칭찬을 한다. 하지만 한 단계 성장하기 위한 시행착오를 하면, 칭찬을 싹 거둬 죄책감에 사로잡히게 만든다. 이들은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죄책감을 느끼게 만들면 당신이 다시 칭찬받기 위해 무슨 일이라도 물불을 가리지 않고 해내리라는 것을 말이다.
당신은 자유로운 영혼을 꿈꾸는가? 그렇다면 당장 칭찬의 함정에서 빠져나와야 한다. 먼저 타인을 자신의 머리 위에 올려놓는 일부터 중단하라. 무슨 이유에서건 열등감에 시달리지 마라. 그것만 그만두어도 더 이상 타인의 인정을 구하지 않고, 칭찬에 혹하거나 비난에 겁먹지 않을 수 있다. _'두 번째 비밀 : 의존, 속박인가 자유인가?' 59~60쪽

로버트 앤서니 지음 | 이호선 옮김 | 청림출판 | 292쪽 | 15,000원

 

모으지 않는 연습 마음, 관계, 물건에서 가벼워지는 가르침

'모으지 않는 연습'은 승려인 저자 나토리 호겐이 마음, 관계, 물건에서 조금씩 가벼워지는 가르침을 전한다. 타인의 시선을 신경 쓰고, 탐욕과 허세를 부리는 우리의 모습을 질타하기보다는 저자 본인의 진솔한 이야기를 통해 현재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게 한다.

집착하는 마음에서 벗어나 모으지 말라는 가르침은 이솝 우화와 만담, 신화 속에 재미있고 알기 쉽게 녹아들어 있다. 또한 다 읽지도 못할 책을 욕심에 무더기로 구입하고, 자신의 나쁜 본성이 드러날까 봐 전전긍긍하고, 다른 사람의 호의를 의심하고, 제대로 걸을 수 없을 만큼 어지럽혀져 있는 방 등에 대한 저자의 개인적인 일화는 그의 소박한 생활만큼이나 친근하게 다가온다. 이 책의 99가지 방법 중 몇 가지라도 실천해보면 평범함 속에서 행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책 속으로

자신이 부족하다는 사실을 인정하는 것은 다른 사람과 비교해서 뒤떨어져 있는 자신을 비하하는 것이 아니다. 이상적이라고 생각하는 모습에 현재의 자신이 아직 도달하지 못했다는 사실을 인정한다는 의미다. 그런 자각이 출발점이기 때문에 자각만 하고 있다면 자신을 미워할 필요는 없다. “결함을 깨닫고 있으니 그래도 다행이야” 하고 오히려 스스로를 칭찬해주어야 한다.
― 2장 《자신을 미워하지 말라》에서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