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전남도당, 최순실 게이트 성역 없는 수사 촉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은 1일 상무위원회를 열고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성역 없는 수사를 촉구하는 특별결의문'을 채택하고 박 대통령의 법적, 정치적 책임을 촉구했다.

민주당 도당은 이날 오후 2시 도당 회의실에서 열린 7차 상무위에서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에 대한 대응 방안을 논의하고 상무위원단(94명) 명의로 "민주주의 유린행위인 국정농단의 진상이 규명될 때까지 박 대통령은 국정에서 손을 떼야 한다"고 주장했다.

민주당 도당 상무위원들은 특별결의문에서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에 대한 민심의 분노가 하늘을 찌르고 있다"며 "국민이 위임한 대통령의 권력을 최순실에 위탁해 수렴청정하도록 한 박 대통령은 대통령의 자격을 잃었다"고 선언했다.

도당은 이어 박 대통령은 분노한 민심에 밀려 청와대 수석 등에 대한 경질인사를 단행하는 것으로 사태를 무마하려 하고 있다며 국정농단에 연루된 우병우. 안종범 수석과 이른바 '문고리 3인방' 등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도당은 또, 청와대 참모진과 황교안 내각의 총사퇴와 국민이 추천한 거국내각 또는 중립내각 구성, 별도의 특검을 통한 성역 없는 수사를 요구했다.

도당은 이를 위해 청와대 압수수색과 대통령에 대한 직접 수사가 필요하며, 조직적인 '은폐'와 '비호', '물타기' 시도로 이번 사태를 잠재우려 하지 말 것을 촉구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