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부산시민공원, 국내 최초 '셉테드' 시설인증 획득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전국 공원 중 최초로 '범죄로부터 안전한 공원' 인증받아

부산시민공원 셉테드 인증서 수여식 (사진=부산시설공단 제공)

 

부산시민공원이 국내 공원중 처음으로 범죄예방 환경설계, 이른바 '셉테드' 시설인증을 획득했다.

부산시설공단은 행정안전부 산하 한국셉테드학회에 부산시민공원의 시설인증을 신청한 결과, 26일 인증을 얻었다고 밝혔다.

범죄예방 안전인증제도를 주관하는 한국셉테드학회로부터 셉테드 시설인증을 얻으려면 공원내 범죄 위험요인과 환경등 100여개 항목을 분석해 일정 요건 이상 범죄예방 성능을 갖춘 공원으로 평가받아야 한다.

부산시민공원은 지난 5월 시설인증 신청서를 제출하고 6개분야 14개항목, 100여개 세부 점검사항에 대해 평가를 받았고, 평가에서 발견된 취약점은 모두 보완했다.

또 범죄예방 기능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부산진경찰서 범죄예방진단팀과 합동점검을 벌여 CCTV, 화장실 안심 비상벨, 스마트 고보라이트등 설치와 같은 조치를 시행해 시민들이 보다 안전하게 공원을 이용할수 있도록 했다.

한편 부산시민공원은 이날 셉테드 시설인증 수여와 함께 한국셉테드학회와 범죄예방시설 지원 및 개발에 관한 지속적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부산시설공단 관계자는 "국내 공원중 처음으로 셉테드 시설인증을 받으므로써 공원을 효율적으로 운영하여 시민의 안전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고 앞으로 공원내에 강력범죄 예방과 안전 사각 지대를 없애고 범죄예방활동을 철저히 하여 안전하게 이용할수있는 시설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