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신선놀음은 무릉도원 장가계에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2016-10-21 16:00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장가계의 기이한 산세가 절경을 이룬다.(사진=노랑풍선 제공)

 

무릉도원은 인간 세상에서는 닿을 수 없는 이상향을 뜻한다. 끊임없이 속세를 벗어나기를 갈망하는 현대인들에게 현세의 무릉도원이라 불리는 '장가계'는 충분히 매혹적이다. 드넓은 중국 땅에서도 손꼽히는 여행명소인 장가계. '태어나 장가계에 가보지 않았다면 100세가 돼도 어찌 늙었다고 할 수 있는가?'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천하절경을 이루는 곳이다.

중국 후난성 내에 위치한 장가계는 영화 '아바타'의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오염되지 않은 생태계가 그대로 보존돼 있어 과거와 미래가 혼재하는 듯 신비로운 느낌을 준다. 웅대하면서도 기이한 산세가 펼쳐지는 장가계, 그 매력을 살펴보자.

원가계의 거대한 암석들이 장엄하게 늘어서 있다.(사진=노랑풍선 제공)

 

◇ 원가계

장가계 내에는 '원가계'라는 명소가 있다. 중국 최초의 국가급 삼림공원인 원가계에서는 보통 한 시간 정도를 산책하며 자연 풍경을 감상하게 되는데 그 중 백미는 '천하제일교'다. 거대한 봉우리 아래가 구멍이 뚫린 것처럼 비어 있는 천하제일교는 처음에 그 사실을 모르고 무심코 다리를 건너지만 멀리서 바라볼 때 들어오는 절경에 넋을 잃게 된다.

◇ 천문산

해발 1,517.9m로 장가계에서 가장 먼저 역사서에 기록된 명산이다. 삼국시대 263년, 절벽이 무너지면서 천문동굴이 생겨났는데 오왕 손휴가 이를 길조로 여겨 '천문산'이라는 이름을 하사했다고 한다. 7,455m의 천문산 케이블카가 있으며 구불구불하게 휘감아 올라가는 99굽이길 '통천대도'도 특징적이다. 최고의 명소는 천연 종유동인 '천문동'으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해 있다.

천문호선쇼, 화려한 뮤지컬 공연이 펼쳐진다.(사진=노랑풍선 제공)

 

◇ 천문호선쇼

장가계의 영혼으로 불리는 천문산의 최대골짜기에서 펼쳐지는 지상 최고의 감동적인 사랑이야기가 담긴 뮤지컬이다. 아시아 영화계의 거목 장예모 감독이 직접 참여, 지휘하여 만들어낸 중국 국내 최대 규모의 야외 뮤지컬쇼다. 여우와 마을 청년의 사랑이야기를 약 400여명의 배우들이 화려하고 아름다운 뮤지컬 공연으로 꾸며냈다.

한편, 노랑풍선에서는 전 일정 특급호텔과 다양한 특전 혜택이 담긴 장가계 여행 상품을 출시했다. 자세한 내용은 노랑풍선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취재협조=노랑풍선(www.ybtour.co.kr)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