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의 랜드마크 성 가족 성당의 첨탑이 하늘을 찌를 듯 높이 솟아있다.(사진=웹투어 제공)
내딛는 발걸음마다 문화 유적과 예술로 가득한 도시 바르셀로나. 도시 전체에 천재 건축가 가우디의 예술혼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가본 적이 없어도 들어본 적은 있는 '성 가족 성당'(사그라다 파밀리아), 구엘 공원, 카사 밀라 등 '가우디 투어'가 따로 있을 정도로 둘러 봐야할 명소가 많다. 외에도 몬주익 언덕, 카탈루냐 국립박물관 등 갈 곳 많은 바르셀로나 여행은 입장료와 교통비 등 경비 부담이 만만찮다. 물가 비싼 유럽에서 보다 저렴하게 여행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웹투어가 바르셀로나 관광청과 함께 획기적인 상품으로 새로운 페이지를 런칭했다. 바르셀로나 여행 시 편리한 현지 교통권, 입장권을 인터넷을 통해 싸게 구매할 수 있게 된 것. 바르셀로나 관광청에서 제공하고 있는 티켓, 투어 상품들을 현지 홈페이지와 연동시켜 기존 상품보다 더욱 다양하고 저렴하게 만날 수 있다. 추천 상품들을 살펴보자.
알뜰한 소비를 책임질 바르셀로나 카드(사진=웹투어 제공)
◇ 바르셀로나 카드명소의 무료 및 할인 입장, 공항 간 교통편을 포함한 카탈루냐의 대중 요통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쇼핑, 레스토랑 등에서의 할인 혜택도 있다. 성 가족 성당, 유명 미술관 등을 이 카드 하나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것. 카탈루냐 국립박물관에 입장할 때는 줄을 서지 않고 무료입장할 수 있으며 바르셀로나 지하철 지도도 함께 제공된다. 종류는 3일, 4일, 5일 권이 있고 4세부터 12세까지 사용 가능한 어린이 카드는 더 저렴하다.
◇ 몬주익 케이블카 왕복 이용권
몬주익 언덕을 정상까지 케이블카로 편리하게 오를 수 있는 티켓이다. 몬주익 언덕은 바르셀로나 시내와 바다의 환상적인 전망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바르셀로나 투어의 하이라이트. 반드시 가게 될 곳이니 티켓 구매를 추천한다.
◇ 바르셀로나 워킹 투어(고딕편)바르셀로나 고딕 지구 명소를 꼼꼼하게 둘러보고 싶다면 워킹 투어가 제격이다. 전문 가이드와 함께 두 시간 동안 로마 유적과 중세 성 등 바르셀로나의 고풍스러운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다.
◇ 바르셀로나 투어 버스바르셀로나의 주요 명소를 콕콕 집어 편하게 관광할 수 있는 투어다. 시내 북부를 도는 빨간색, 남부를 도는 파란색, 해안지대를 도는 녹색 코스 총 3개 노선이 있다. 버스는 코스별로 약 2시간씩 일주하며 내리고 싶은 곳에서 내렸다가 얼마든지 다시 올라탈 수 있다. 다른 코스의 버스로 환승도 가능하다. 카탈루냐 광장에서 빨간색 북부 코스 버스를 타고 시작해 카사 밀라, 성가족 성당, 구엘 공원을 둘러본 후 프란세스크 마시아 광장에서 파란색 남부 코스로 갈아타고 몬주익 언덕과 항구, 고딕 지구를 거쳐 카탈루냐 광장으로 돌아오는 방법을 추천한다. 1일 권과 2일 권이 있다.
구엘 공원에서 가우디의 독특한 예술 세계를 엿볼 수 있다.(사진=웹투어 제공)
한편, 웹투어가 여행사 최초로 런칭한 페이지에서 위 티켓들을 비롯해 다양한 상품들을 현지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웹투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취재협조=웹투어(
www.webtou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