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영상보기] [무료 구독하기] [nocutV 바로가기] CBS 라디오 "굿모닝뉴스 박재홍입니다"와 함께하는 1분 영어.
월드뉴스 속 오늘의 영어 한마디는 "Start from scratch - 처음부터 시작해! 쉬운 것부터"입니다. 이런 표현은 언제 사용할까요?
미국 ABC뉴스는 3년간 마트를 오가는 걷기로 150kg을 뺀 남성의 놀라운 사연을 전해서 화제입니다.
미국 애리조나주에 사는 31살의 남성 팻 브로코씨는 3년전만 해도 270kg의 초고도비만 환자였습니다. 하루에 패스트푸드점에서 파는 치킨너겟을 100개씩이나 먹어치웠다고 합니다.
브로코씨는 갈수록 건강이 나빠지는데다 뱃살이 허벅지까지 내려오는 자신의 모습을 보며 살을 빼기로 결심했고 가장 쉬운 것부터 실천하기로 했습니다. 배가 고플 때마다 무조건 집에서 약 1.6km 떨어진 마트까지 걸어가서 사오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그는 하루에 적어도 3번은 마트를 찾았는데 음식을 먹기위해 하루에 최소 10km씩을 걸은 셈입니다. 그렇게 마트를 오가는 걷기만으로 2년이 지나자 브로코씨는 약 90kg을 감량했다고 합니다. 3년간의 브로코씨의 별명은 뚱뚱한 팻에서 뭐든지 가능한 팻이 됐다고 합니다. 그는 한 살배기 아들에게 롤 모델이 되기를 소망하고 있는데 "제 모습을 보고 언젠가는 아들도 무엇이든 할 수 있다고 여기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눈물을 흘렸습니다.
이때 쓸 수 있는 표현입니다.
Start from scratch.
매일 아침 1분만 투자하면 영어가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