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현대차·테슬라·BMW, 하남 스타필드 '친환경車 大戰' 벌인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올해 한국에 매장을 낸다는 계획을 공식 밝혔다. 신세계의 복합 쇼핑몰인 하남 스타필드 입점이 유력해, 이미 이 곳에 전시관을 내기로 결정한 현대차와 BMW 등과의 자존심을 건 한 판 승부가 예상된다.

테슬라는 3일(현지 시간) 일론 머스크 CEO와 제이슨 휠러 CFO 명의로 발표된 주주레터에서 "타이페이, 서울, 멕시코시티 등 인구 밀집 지역에 새 매장을 낼 것"이라며 "많은 쇼핑몰들이 테슬라를 '앵커 테넌트(anchor tenant·사람들을 쇼핑몰로 오게 하는 대표 점포)'로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테슬라가 한국 매장 오픈을 공식화하면서 "쇼핑몰 대표 점포"를 언급한 만큼, 오는 9월 경기도 하남시에 개장하는 복합쇼핑몰 '하남 스타필드' 입점이 유력시된다. 테슬라의 매장 개점 시기는 오는 11월쯤으로 전망되고 있다.

현대차도 하남 스타필드에 아이오닉 전시관과 제네시스 전시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아이오닉 전시관에는 전기차 아이오닉 일렉트릭과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등 현대차의 친환경차가 전시된다.

현대차가 아이오닉 전용 전시관을 운영하는 것은 쇼핑몰 중 스타필드가 처음으로, 아직 전기차가 익숙지 않은 대중에게 아이오닉 브랜드와 전기차의 장점을 알리기 위해서이다.

BMW는 스타필드에 BMW와 MINI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시티 라운지'를 로마, 밀라노, 리스본에 이어 아시아 최초로 연다.

BMW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스포츠카 BMW i8 등 BMW 6개 모델과 MINI 3개 모델을 전시할 계획이다.

한국 미국 유럽의 대표 친환경차가 스타필드에 전시되는 것인 만큼, 3사의 자존심을 건 한 판 승부가 예상된다.

0

0

전체 댓글 8

새로고침
  • NAVER2024-03-06 23:08:17신고

    추천0비추천0

    돌봄 서비스 일해보면 최저임금 보다 못한 비용 주자는
    말 쏙들어갈텐데 그리고 최저임금도 못받는 힘든 돌봄
    서비스일 누가할까? 인력난을 더 부추기는거다

  • NAVER자니2024-03-06 20:19:06신고

    추천7비추천3

    대한국민 수준이 딱 60년대 수준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구만
    못사는 나라 사람은 돈 적게줘도 된다고 하는 사고, 외국인은 내국인과 차별해도 된다는 사고방식
    정부나 국민이나 아주 뿌리부터 저급해서 못봐주겠네

  • NAVERluxman2024-03-06 20:12:20신고

    추천3비추천4

    돌봄 서비스 뿐만 아니라, 건설, 서비스 등의 산업 분야에 외국인 노동자들을 저렴하게 사용하여 단기간에 급속하게 발전한 두바이 사례를 도입하여, 우리도 서비스 비용을 낮추어야 함.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