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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코믹 메이플스토리에 ICT 입혀 홀로그램 뮤지컬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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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객 참여형 텔레프레전스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화려한 볼거리 가득

 

KT의 ICT기술과 베스트셀러 코믹 메이플스토리가 만나 화려한 홀로그래픽 뮤지컬로 재탄생했다.

KT는 세계 최초 홀로그램 전용관 케이라이브(K-live)에서 코믹 메이플스토리 홀로그램 뮤지컬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코믹 메이플스토리 홀로그램 뮤지컬은 동시접속 신기록을 보유한 넥슨의 글로벌 인기 게임이자 1800만부가 넘는 판매를 올린 서울문화사의 베스트셀러 <코믹 메이플스토리="">가 원작으로, KT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공동 투자한 콘텐츠다.

KT는 디지털 홀로그램 영상제작 전문업체 '.mill(닷밀)'과 함께 책 속 2차원 캐릭터들을 3차원 홀로그램으로 재탄생시켰다. 특히 원작 팬들에게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온 개성 넘치는 주인공들을 만화 캐릭터에서 실제 배우로 실사화하는 과정은 뮤지컬 런칭 전부터 SNS 상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코믹 메이플스토리 홀로그램 뮤지컬'은 주인공들의 첫 만남과 발록과의 전투를 그린 <코믹 메이플스토리=""> 1~14권의 스토리를 바탕으로 재구성했다. 배우들은 실사 뮤지컬을 먼저 촬영한 후 화려한 CG(컴퓨터 그래픽) 특수효과를 덧입히는 방식으로 무대 위에서 만화 속 검술과 마법을 자유자재로 구사한다.

특히, 실시간 홀로그램 영상합성(텔레프레즌스) 기술을 도입해 관객 중 몇 명을 홀로그램 영상으로 등장시킴으로써 공연에 몰입도를 높였다. KT 측은 "관객이 직접 무대 위 주인공이 돼 함께 모험에 참여하는 과정은 어린이뿐 아니라 원작의 향수를 가지고 있는 성인 관람객들에게도 이야기 깊숙이 빠져들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기대를 나타냈다.

세계 최초 홀로그램 공연장인 K-Live 만의 270도 미디어파사드, 14.2 채널이 전달하는 입체음향, ‘홀로그램 드로잉’ 과 같은 ICT 기술을 이용해 관객들이 직접 그린 게임 아이템을 공연 중에 활용하는 장면도 관객의 참여를 유도, 양방향성을 극대화시킨다.

이외에 3D 페이퍼아트로 제작한 무대배경은 동화적 느낌을 효과적으로 표현함으로써 ‘극장’이 아닌 ‘메이플 아일랜드’에 와 있는 듯한 생생함을 더한다.

KT 미래사업개발단장 송재호 상무는 "KT는 코믹 메이플스토리 홀로그램 뮤지컬을 시작으로 실감형 콘텐츠 미디어 생태계 활성화를 본격 주도할 계획"이라며 "기획/제작사들이 보유한 IP를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넘나드는 콘텐츠로 재탄생시켜 전에 없던 새로운 유형의 미디어 시장을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KT는 2014년 ICT 기술과 문화콘텐츠를 융합한 세계 최초의 홀로그램 전용관 K-live를 오픈한 이후 K-pop과 넌버벌 공연 '드로잉쇼', 초중고 대상 교육공연 ‘인체박물관’ 등의 공연 콘텐츠를 개발해 국내 홀로그램 라이브 콘텐츠 시장을 이끌고 있다.

한편 KT는 K-live 10층에 마련된 갤러리에서 미공개 원화 및 뮤지컬 제작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특별전 '코믹 메이플 스토리 아카이브전'을 개최한다. 코믹 메이플스토리 홀로그램 뮤지컬은 이날부터 동대문 K-live(롯데피트인 9층) 에서 매일 11시 10분과 12시 30분, 1시50분 총 3회 공연될 예정이다. 월요일은 휴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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