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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상선, 채권단과 경영정상화계획 이행 약정서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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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건부 자율협약 졸업 본격적인 경영정상화 나서…부채비율 200% 수준으로 하락

 

현대상선이 21일 채권단과 '경영정상화계획 이행을 위한 약정서'를 체결했다.

현대상선은 채권단과 조건부 자율협약을 맺어왔으나 ▲용선료 조정, ▲채무재조정, ▲얼라이언스 가입 등 모든 조건들을 이행함에 따라 경영정상화 이행을 위한 약정을 체결하게 됐다.

이로써 현대상선은 채권단의 공동관리 아래 본격적인 경영정상화에 나서게 됐다.

현대상선은 아울러, 현재 진행 중인 출자전환을 위한 유상증자의 청약을 18일과 19일 양일간 실시해 예상보다 약 2000억 원 많은 약 1조4000억 원의 출자전환을 확정했다.

청약 결과, 채권단은 계획했던 6840억 원을 모두 청약했다. 용선주는 당초 총 5300억 원 중 40% 이상, 사채권자들은 총 6843억 원 중 50% 이상을 할 계획이었으나, 청약 결과 용선주는 약 2900억 원 이상, 사채권자는 약 4200억 원 이상 청약하는 등 각각 10% 포인트 이상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청약한 주식수는 1억5100여만주로 발행 예정 주식수인 2억8000만주에 못 미쳤으나, 이는 용선주와 사채권자가 100% 청약을 가정한 최대치일 뿐 당초 목표했던 출자전환의 예상치를 웃돌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출자전환 후 전체 주식수는 총 1억8500여만주로 지난 7대1 일반 감자 전 총주식수 2억4200여만주보다 낮다.

이번 출자전환으로 현대상선의 재무구조는 대폭 개선 돼 부채비율은 5307.3%(1분기 개별 기준)에서 200% 수준으로 떨어질 전망이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유상증자가 성공적으로 이뤄짐에 따라 부채비율 200%대의 우량 해운사로 탈바꿈하게 된다"며, "채권단과 경영정상화 이행을 위한 약정 체결에 따른 채권단의 체계적인 관리로 안정적인 영업이 이뤄질 전망이다"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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