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자도 · 우도, ''휴양하기 좋은 섬 30'' 선정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제주도 섬속의 섬 ''추자도''와 ''우도''가 올해 ''휴양하기 좋은 섬 30'' 에 선정됐다.

행정안전부와 한국관광공사는 휴가철을 앞두고 국내에서 휴양하기 좋은 섬 베스트 30점을 선정했다.

이 가운데 제주도 제주시 추자면인 ''추자도''와 우도면인 ''우도''가 포함됐다.

추자도는 38개 섬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관으로 ''추자 10경''을 간직하고 있고 예로부터 바다낚시 천국으로 유명하다.

''섬속의 섬''으로 유명한 우도는 물소가 머리를 내민 모양을 하고 있어 우도(牛島)로 알려져 있다.

 

용암지대에 검멀레, 서빈백사, 우도팔경 등 자연경관이 아름답고, 영화나 드라마 촬영장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연간 50만명이 찾은 주요 관광지로 최근에는 차량총량제를 도입해 차량 운행을 제한하고 있다.

행정안전부와 관광공사는 우리나라 3천여 개의 섬들 가운데 약 1%에 해당하는 30개의 섬을 엄선해서 국내 섬 여행을 활성화 하기 위해 ''휴양 섬 베스트 30''을 마련했다.

이번 ''휴양섬 베스트 30''에는 문화유적나 빼어난 경관 등의 볼거리는 물론 별미나 향토음식, 조개잡이, 갯벌체험, 하이킹 등의 체험거리 같은 관광 매력성을 우선적으로 고려했다.

또 접근성과 숙박시설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 등도 중요한 고려 대상이었다.

이와함께 행정안전부는 올해 휴가철에 ''휴양 섬 Best 30'' 가운데 한곳을 여행한 후 후기나 동영상 등을 선정해 당선된 여행객들에게는 해당 자치단체의 특산품을 부상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추진할 예정이다.

<''휴양 섬 Best 30''에 선정된 곳>

○ 인천(4) : 석모도, 대이작도, 덕적도, 대청도

○ 충남(4) : 대난지도, 삽시도, 원산도, 외연도

○ 전북(1) : 선유도

○ 전남(15): 보길도, 청산도, 관매도, 거문도, 임자도, 외달도, 상하조도, 흑산도, 소안도, 우이도, 가거도, 증도, 비금도, 홍도, 사도

○ 경북(1) : 울릉도

○ 경남(3) : 지심도, 사량도, 소매물도

○ 제주(2) : 추자도, 우도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