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신혼여행 여행사 똑똑하게 고르는 방법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2016-06-22 13:40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여행사 선정 시 전문성과 경력, 보증보험 등 따져봐야

만족도 높은 신혼여행을 위해서는 안전하고 튼튼한 신혼여행 전문 여행사 선택이 필수이다. (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완벽한 신혼여행을 위해 가장 우선 시 돼야 할 것은 바로 '안전'이다. 아무리 시설이 좋은 여행지나 리조트에서 지낸다 해도 안전이 보장되지 않는 신혼여행은 불안할 수 밖에 없다.

신혼여행 안전을 위한 첫걸음은 바로 안정성 높은 여행사 선택에 있다. 최근 일부 몰상식한 여행사의 사기 사건이 여러 차례 보도되면서, 내실있는 여행사의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

2001년 문을 열어 16년 간 오직 신혼여행 상품만 판매해 온 신혼여행 전문 여행사 허니문리조트(www.honeymoonresort.co.kr)에서 자사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혼부부를 위한 안전수칙을 소개한다.

현지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사건 사고에 대비해 보증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여행사인지 반드시 확인해 봐야 한다. (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여행사 선정에 있어서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사항은 여행사의 경력과 전문성이다. 모든 상품을 판매하는 패키지 여행사보다는 오직 신혼여행 상품만을 판매하는 허니문 전문여행사가 신혼부부 의 취향과 요청사항에 대해 노련한 응대가 가능하다.

보증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회사인지도 중요하다. 신혼여행 현지에서 뜻하지 않게 일어날 수 있는 사고에 대한 보상과 능숙한 대처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다.

허니문리조트의 송영민 부장은 "여행정보센터에 정상적으로 등록되어 있는 업체인지, 현금 영수증을 발행해 주는 업체인지, 현지 옵션 투어 비용이 투명한 여행사인지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면서 "여행사 홈페이지에 있는 고객 후기 게시판이 얼마나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는지도 확인해보면 좋다"고 조언했다.

신혼여행 현지에서는 여권과 신분증은 복사본을 만들어 지참하는 것이 좋으며, 만약에 대비해 대한민국 대사관과 현지 병원, 경찰서 등의 위치와 연락처를 메모해 가는 것이 안전하다. (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또 그는 "고객 후기 게시판에 클레임이 전혀 없을 수는 없다"며 "그러나 '그에 대한 응대가 어떤 식으로 이루어지는지', '어떻게 개선되고 있는지', '같은 상황에서 다른 고객들의 의견은 어떠한지'를 중심으로 꼼꼼히 읽다 보면 여행사에 대한 신뢰도를 체크해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혼여행 현지에서의 사건사고에 대비해 여권과 신분증의 복사본 그리고 응급 상황에 필요한 현지 연락처를 알아두는 것도 필요하다. 또한 신혼여행지에서 외출 시에는 여권과 신분증은 호텔에 마련된 금고에 보관하고 복사본만을 소지하는 것이 안전하며, 대한민국 대사관 연락처와 현지 병원, 경찰서, 콜택시 회사의 연락처와 위치를 미리 체크해 두는 것도 도움이 된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