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 'La Song' 中 음원차트 1위 … 中 런닝맨 출연 효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중국 '런닝맨'인 ‘달려라 형제’ 게스트로 출연한 비. (제공 사진)

 

가수 비의 6집 ‘La Song’이 지난 26일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 QQ뮤직에서 차트 1위를 등극했다.

이는 지난 21일, 방송된 中 런닝맨 ‘달려라 형제’ 게스트 출연 이후로 더해진 인기몰이로 보여진다.

뿐만 아니라, 비가 中 런닝맨 출연 이후 현지 주요 포털 사이트 실시간 화제 검색어 순위 1위는 물론, 26일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에서도 비의 6집 타이틀 곡 ‘LA SONG’이 유행곡 순위 차트 1위를 차지해 중국 내 그의 인기를 실감케 됐다.

특히, 해당 음원 사이트 QQ뮤직 차트 1위는 지난 2016년 1월1일부터 무려 147일 동안 매일 집계된 SKODA 정상차트 순위이며, 이를 한국 가수 비가 중국 현지에서 1위를 기록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QQ 뮤직 차트 1위를 등극한 비의 6집 타이틀 곡 ‘LA SONG’은 빈티지한 드럼 비트에 메트로한 브라스 라인이 인상적인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로 다양한 편곡 전개와 함께 비의 위트 있는 보컬과 랩을 한껏 즐길 수 있는 곡이다.

한편, 얼마 전 월드 투어 ‘The Squall’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 와 일본 동경 2회 공연을 성황리에 마친 비는 오는 6월 4일 마카오와 18일 베이징 콘서트를 앞두고 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