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민소매' 女 기상 캐스터, 생방송 중 옷껴입은 사연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항의메일 많이 오고 있다" 동료가 카디건 건네

민소매 원피스를 입고 기상 예보 생방송을 하던 중 동료로부터 카디건을 건네받은 여성 기상 캐스터가 '동료의 행동은 성차별'이라는 누리꾼들의 주장을 일축했다.

사건은 지난 주말 발생했다. 미국 LA 지역방송국 'KTLA'의 기상 캐스터 리버트 찬은 여느 때처럼 날씨 생방송을 하고 있었다. 그런데 갑자기 동료가 그에게 한 팔을 쭉 뻗어 카디건을 내밀었다.

당황한 찬이 "내가 이걸 입기를 원해요? 왜죠? 추워서요?" 묻자 동료는 "항의메일이 많이 오고 있다"고 대답했다. 찬은 양 팔을 카디건에 끼워 넣었지만 "뭐라고요? 정말요?"라고 되물으며 다소 놀란 표정을 지었다.

이 영상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해 퍼지면서 누리꾼 사이에 성차별 논란이 불거졌다. "여성 언론인에 대한 명백한 이중잣대다", "남성 기상 캐스터였어도 '옷을 더 껴입으라'고 했을까" 등의 지적이 나왔다. '스웨터 게이트'라는 말까지 등장했다.

한 블로거는 "이 사건 이후 캘리포니아주에서 어깨와 팔을 드러내는 건 불법"이라고 비꼬기도 했다.

그러나 정작 찬은, 성차별이라는 누리꾼의 의견에 동의하지 않았다. 그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나는 그 일이 불쾌하지 않았고, 성차별이라고 생각하지도 않는다"고 적었다.

누리꾼들이 방송국의 일처리 방식을 비판하자 자신의 블로그에 "지시에 따른 게 아니라 자발적인 행동이었다"며 "나는 내 일을 사랑하고, 동료들과 일하는 게 즐겁다. 시청자에게 불쾌감을 주려는 의도는 전혀 없었다"고 했다.

17일(현지시간) 인디펜던트 보도에 따르면 찬은 "의상 논란이 아닌 기상 캐스터로서 주목받고 싶다. 정확한 날씨 예보로 시청자들이 주말 계획을 알차게 세우도록 돕는 게 내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사진=유튜브 캡처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