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젊은 예비신혼부부들 사이에서 모리셔스가 핫하게 떠오르고 있다. 남들이 가보지 못한 이색적인 허니문여행지를 선택하는 추세하는 경향이 반영된 것이다.
모리셔스에서 가장 인기 허니문 리조트로는 뜨루오비슈 리조트가 있다. 아름다운 비치와 훌륭한 객실을 자랑하는 이 리조트는 무엇보다도 다양한 다이닝 익스피리언스가 있기 때문이다.
모리셔스는 과거 프랑스에 이어 영국 지배를 받다 1968년 독립했던 역사가 있다. 따라서 뜨루오비슈 리조트의 총 6개의 레스토랑은 다양한 나라의 음식이 접목한 퓨전 요리를 선보이기로 유명하다. 유럽식과 인도요리와 그 외 아시아 요리를 접목한 레스토랑도 인기.
각 레스토랑은 제공하는 요리의 타입별로 철저하게 구분되어 있다는 것이 장점이며 특히 모든 레스토랑의 음식평이 좋다는 것도 특징이다.
모리셔스 전문여행사 드림아일랜드(
www.dreamisland.co.kr)가 모리셔스 허니문을 준비하는 신혼부부를 위해 뜨루오비슈 리조트 레스토랑을 소개한다.
오아시스 레스토랑(사진=드림아일랜드 제공)
1. 오아시스리조트의 메인다이닝이면서 뷔페식의 요리를 제공하는 레스토랑입니다. 통상적으로 조식/중식/석식을 제공하고 석식은 요일별로 다양한 테마로 진행된다. 인디아 나이트(Indian night), 모리시안 나이트(Mauritian night), 아시안(Asian night) 등이 있다. 일주일 내내 테마가 겹치는 경우가 없으므로 사실 메인레스토랑만 이용해도 문제가 없다는 고객들도 많은 편이다. 수영장 옆에 위치해 있으며 바다를 바라보고 있어 시원한 전망이 인상적이다.
르 덱 레스토랑(사진=드림아일랜드 제공)
2. 르 덱
비치 앞쪽에 위치한 레스토랑으로 아름다운 선셋을 자랑한다. 중식의 경우 간단한 스낵류를, 저녁의 경우 해산물위주의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아름다운 인도양을 바라보며 낭만적인 분위기를 내기 좋은 레스토랑이다.
블루진저 레스토랑(사진=드림아일랜드 제공)
3. 블루진저리조트에서 가장 인기 있는 레스토랑 중 하나로 아시안 음식 중에서도 맛있기로 유명한 태국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레스토랑이다. 특히 모든 식자재를 태국현지에서 수입하여 사용할 뿐 만 아니라 쉐프 역시 태국인이 상시근무를 할 정도로 수준높은 정통 태국요리를 경험할 수 있는 장소이다.
마히야 레스토랑(사진=드림아일랜드 제공)
4. 마히야블루진저와 함께 인기있는 레스토랑으로 손꼽히는 마히야는 인도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석식전용 레스토랑. 모든 식자재를 비롯 쉐프역시 인도인이 근무를 하고 있고 다양한 카레요리와 정통 인도요리를 셋트디너로 선보인다.
카라벨 레스토랑(사진=드림아일랜드 제공)
5. 카라벨, 일콜라로카라벨에선 오아시스와 함께 조식과 중식을 제공하기도 하며, 저녁에는 단품 메뉴 위주로 프랑스 조리법을 근간으로 하는 다양한 메뉴를 선택해서 즐길 수 있다. 테마에 따라 핑거푸드를 제공하는 타파스바가 운영되는 경우도 있어 인기가 높은 레스토랑 중 하나다. 또한 비치 바로 앞쪽에 위치해 있어, 오아시스 대신 선호되는 조식레스토랑이다. 일콜라로는 이탈리안 요리를 주로 하는 석식 전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