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신간안내] 독일 프로테스탄트 교회의 역사 외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앵커]

교회와 사회의 관계는 어떤 모습일까요?

이 둘의 관계는 서로 분리돼 있지 않을 뿐 아니라, 종교는 우리 개인의 신앙 문제를 넘어 사회 역사에 결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는데요,

이같은 관계를 사회학적으로 분석한 책이 나와 눈길을 끕니다.

신간안내, 이사라 기자입니다.

[기자]

 

◇ 독일 프로테스탄트 교회의 역사 / 장수한 지음 / 한울 아카데미 펴냄

‘독일 개신교회의 역사는 교회의 역사만이 아닌 사회의 역사이다.’

‘사회의 역사로 다시 읽는’이란 부제를 가진 책은 독일 교회 역사를 사회학적으로 분석한 책으로 독일의 종교개혁과 독일 개신교회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독일 사회에 끼친 영향력을 해석합니다.

책은 16세기 루터의 종교개혁부터 국교회를 넘어 국가교회와 고백교회, 또 분단 시대와 통일 시대의 교회 등 현대 교회 모습까지 담고 있습니다.

 

◇ 창조 기사 논쟁 / J. 대릴 찰스 편집 빅터 P. 해밀턴 외 지음 최정오 옮김 / 새물결플러스 펴냄

성서의 권위와 무오성을 믿는 복음주의 신학자 5명이 창세기 1-2장, 창조 기사를 주제로 벌이는 논쟁을 담은 책입니다.

책은 문학적 해석과 문자적 해석,문맥에 따른 해석 등 창조 기사를 해석하는 다양한 관점들과 교훈을 설명합니다.

 

◇ 응답하라 신약성경 / 황원하 지음 / 세움북스

‘24가지 신약성경 난제 해설’이란 부제를 가진 책은 신약의 배경 지식과 어려운 주제 24개를 선정해 해설합니다.

책은 출판사가 기획하는 모두를 위한 신학 시리즈의 첫 번째 도서로 신학적 용어 등을 쉬운 언어로 설명해 평신도와 목회자 모두에게 유용합니다.

 

◇ 십자가란 무엇인가 / 알리스터 맥그래스 지음 김소영 옮김 / IVP 펴냄

저자는 성서가 말하는 십자가와 부활의 의미를 내러티브 문체로 이미지화 하며 쉽게 설명합니다.

존 스토트와 제임스 패커의 뒤를 잇는 복음주의 신학가로 알려진 저자의 책은 현대의 탁월한 십자가 입문서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CBS 뉴스 이사라입니다.

[영상취재 정용현 영상편집 이혜진]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