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행정처분 위주의 어린이집 지도점검 대신 평가인증과 학부모모니터링 방식을 도입하는 등 컨설팅 방식으로 전환합니다. (사진=스마트이미지 제공)
◇ 경기도, 어린이집 지도점검, 컨설팅 방식 전환경기도가 행정처분 위주의 어린이집 지도점검 대신 평가인증과 학부모모니터링 방식을 도입하는 등 컨설팅 방식으로 전환합니다.
이는 연간 2∼5번 받는 각종 점검으로 인한 시간과 업무 부담을 줄이고 보육의 질을 높이기 위한 것입니다.
다만 최근 불거진 아동학대와 보조금 부정수급 등 법규위반 사항은 기획특별점검을 통해 적발해 엄정하게 처리할 방침입니다.
◇ 화성, 4·15 제암리 추모제 개최독립운동을 하다 일본군의 보복으로 집단 학살당한 '제암·고주리 학살사건'의 희생자들을 기리는 추모식이 오는 15일 오전 10시 화성시 제암리 3.1운동 순국 기념관에서 열립니다.
이번 추모제는 '그날의 희생을 너머, 다시 평화를 말하다'라는 주제로 순국선열을 위로하고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추모제는 추모공연과 평화의 봉화 봉수식, 평화도시 선언문 낭독, 민중들의 독립운동을 담은 마당극 '해야해야' 공연 등으로 진행됩니다.
◇ 경기도, 건강한 임신 위한 검진 지원경기도와 인구보건복지협회 경기도지회가 예비·신혼부부 등의 검강한 임신을 위한 검진 지원사업을 실시합니다.
지원 대상은 전국 가구 월평균 소득 150% 이하인 경기도내 결혼적령기 예비‧신혼부부, 만25세부터 35세까지 결혼적령기 남녀, 20주 이내 임신부 등입니다.
검진 항목은 여성의 경우 비타민D, 풍진, 갑상선, 유방·골반초음파 등이며 남성은 간기능, A형간염, 상복부초음파, 정액 검사 등입니다.
또 임신부는 태아 기형아 통합선별검사를 무료로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 게임창조오디션 참가 모의펀딩 투자자 모집 경기도가 다음 달 3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릴 예정인 게임 창조오디션 최종 결선현장에서 모의 펀딩을 실시하기로 하고 오는 26일까지 투자자를 모집합니다.
게임산업 활성화를 위해 열리는 게임 창조 오디션은 비공개 베타 테스트 단계의 프로젝트로 올 하반기 서비스가 가능한 단계의 게임을 선발할 예정입니다.
경기도는 모의펀딩 투자자의 펀딩금액과 전문심사위원의 심사점수를 합산해 최종 상위 5개 팀에 1억5천만 원 규모의 개발지원금과 입주 공간 등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 스마트폰 중독…가족행복캠프 참가 모집경기스마트쉼센터가 오는 30일 스마트폰과 관련해 열리는 가족행복캠프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가족행복캠프는 가족이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통해 스마트폰 중독을 스스로 해결하기 위한 상담 프로그램입니다.
참여 가족은 3시간 동안 전문상담사와 함께 요리치료, 음악치료, 미술치료, 모래 놀이 치료 등 가족별 상담프로그램과 정신과 전문의의 특강 등을 받게 됩니다.
◇ 다음 달 7~8일 가족야영대회 모집경기도청소년야영장이 다음 달 7일부터 8일까지 열리는 가족야영대회 '산, 나, 물',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참가 대상은 청소년 1인 이상이 반드시 포함된 보호자 동반 3인 이상 가족으로 텐트 비용은 2만 원이며 1인당 참가비 6천 원입니다.
경기도청소년야영장은 밧줄과 매듭법을 이용한 숲 속 놀이, 가족 간 소통방법 원활하게 하는 칠교놀이, 자연 속 야영장에서 가족사진을 찍는 이미지여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 경기필름스쿨 페스티벌 개막국내 유일의 학생영화축제인 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이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수원 메가박스 영통에서 열립니다.
이번 영화축제에는 모두 39편의 작품이 상영되며 이 중 12편은 지난해 페스티벌을 통해 제작지원을 받은 작품입니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상영 후 감독은 물론 배우들과 대화시간도 마련돼 있습니다.